최고수준 수학 심화 3-1 (2017년) 초등 최고수준 수학 (2017년)
최용준.영재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최고수준. 최고수준이라고 하니 정말 수학 중의 상위.. 최고수준의 문제들이 모여 있는 교재인 것 같네요.. 이 교재만 잘 풀면 웬지 수학에 자신감도 생기고 상위권으로 들어갈 수 있을 것 같은 기대가 생기는 교재이네요.  여러 아이들을 키우다 보니 수학공부 좀 한다는 아이는 웬지 경시대회에 욕심이 나던데.. 이런 책을 미리 알았으면 차근차근 풀어서 경시대회에 나가 우수한 성적을 받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우리 아이는 좀 느린 편이라 저랑 차근차근 문제를 풀어봤네요.. 다소 힘들어 보여서 인지 힘들하는 편이지만 엄마랑 함께 풀어가니 서서히 재미도 생기고 자신감도 생긴다고 하네요.. 많이 어려워 하는 문제는 지금 당장 해결하려하기보다 학기중에 복습으로 풀거나 한학기를 끝낸 후에 풀면 처음 접했을때보다 어렵지 않으니 도전해 볼만한 것 같아요.


최고수준 교재의 표지부터 웬지 공부를 잘하는 친구들이 볼 교재처럼 다소 하드한 느낌이랄까요.  저희 아들은 좀 느린 편이라 저랑 함께 최고수준을 풀어봤습니다.






이 글을 보니 우리 아이에게 꼭 전해주고 싶은 말이네요.  지금은 힘들어도 긍정의 마음으로 희망을 가진다면 꼭 성공이라는 결과의 주인공이 될거라고 말이에요^^



이책의 구성과 특징에 대해 나와 있네요.. ^^ 최고수준은 본책과  꼼꼼풀이집과 스피트정답표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고수준은  4단계수준으로 짜여져 있는데  개념을 익히는 1단계 Start,, 유형을 익히는 2단계 Jump, 심화인 3단계 Master, 최고수준인 4단계 Top로 구성되어 있네요..  개념을 익히는 1단계 Start는 심화학습에 필요한 개념을 정리하고 개념이 활용된 문제를 풀어보면서 심화개념을 활인할 수 있는 단게라고 하구요,, 유형을 익히는 2단계 Jump는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를 뽑아 유사문제, 창의융합유형을 풀 수 있구요, 심화인 3단계 Master는 심화유형의 문제, 경시대회 기출문제, 창의융합문제를 풀어 교내 경시대회를 대비할 수 있도록 하며, 최고수준인 4단계 Top에서는 교내외 경시대회에 출제되는 수준 높은 문제들을 풀어서 최고수준에 이르도록 하는 단계라고 하네요^^ 






1단계를 펼쳐보니 1단원에 배워야 할 내용과 다음에 배워야 할 내용.. 그리고 꼭! 알아야 할 대표유형이 나오니 빠뜨리지 않고 공부해야 겠네요.. 



 


최고수준은 개념을 익히는 1단계 Start,, 유형을 익히는 2단계 Jump, 심화인 3단계 Master, 최고수준인 4단계 Top로 구성되어 있네요.. 


개념을 익히는 1단계 Start 는 심화학습에 필요한 개념을 정리하도록 마련된 코너로 기본 개념을 통해서 왼쪽 옆에 다양한 방법으로 어떻게 개념을 활용되는지도 보여지구요.. 옆페이지에서 각 개념을 활용하는 문제들을 풀 수 있네요.




유형을 익히는 2단계 Jump, 배워야 할 유형들을 문제와 함께 개념을 익힐 수 있으며 바로 예제 문제들을 통해 확실히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심화인 3단계 Master 는 2단계의 유형에 업그레이드 해서 좀더 심화된 문제들을 교내 경시유형이나 해법 경시 유형, 창의융합유형 등으로 나뉘어서 각 유형별로 문제들을 풀어 좀더 최고수준으로 업 될 수 있네요^^ 심화문제에서 용어설명도 함께 나오고 있어서 수학도 공부하고 다른 지식도 쌓을 수 있어서 좋네요..




최고수준인 4단계 Top은 완전 최고수준.. 말대로 TOP수준이 맞네요..^^ 함께 풀어보니 역시 최고라는 말을 확인할 수 있네요.. 경시대회를 할때 풀어하면 경시대회 무난히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한 단원을 마치면서 최고수준 "생각하기"가 있어서 "덧셈과 뺄셈기호의 유래"에 대해 재미있게 이야기로 볼 수 있어서 수학공부를 하면서 받은 스트레스를 확 날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최고수준을 풀어보면서.. 역시 최고수준이 맞구나 하는 말이 실감이 난 교재네요. 경시대회 등 심화문제를 다루고 싶어하는 학생들에게 딱 어울리는 그런 교재가 아닌가 싶네요.. 저희 아이는 좀 느려서 그런지 어려운 문제들이 많아서 저랑 함께 풀면서 익혔는데.. 이렇게라도 재미나게, 서서히 심화문제를 접해가면서 심화문제에 친해져야 겠네요^^ 



본 포스팅은 천재교육 서포터즈 6기 활동을 위해 교재 지원 및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 받았으며, 체험을 통한 느낀 점을 소비자의 시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