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자습서 세트 6-1 - 전4권 (2017년) - 국어.수학.사회.과학 초등 우공비 (2017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우공비맘13기로 제공받은 2017년1학기 우공비자습서 세트 6학년1학기를 만났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카카오스토리의 캐릭터만큼이나 기분 좋아 활짝 웃고 있네요..^^ 우공비자습서셋트에는 국어, 수학, 사회, 과학특별부록 5분쪽지시험+스스로학습, 홈런 서술형 비법책, 영어 단원평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웬지 특별부록하면 잘 안보게 되었는데.. 이번 기회에 한번 살펴보며 아이에게 풀어보게 해봤습니다... 





우공비자습서 특별부록 영어 단원평가 입니다.. 아이에게 물어봤습니다. 영어 단원평가 교재가 어떤지에 대해 말이에요.. 아이가 학교에서 치는 영어시험이랑 많이 유사하다고 하네요.. 오호.. 첨 알았습니다. 학교영어시험에 많이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그래서 아이랑 이번에는 영어시험을 대비하여 미리 영어 단원평가를 공부하기로 했답니다.. 듣기 문제도 있었는데 듣기 문제는 좋은책신사고 홈페이지의 학습실 자료실 듣기 MP3에서 해야 해서 다소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요즘 QR코드 등이 잘 나와있던데 그런 것을 활용하면 번거로움을 덜 수 있을 것 같은데.. ^^ 





두번째 특별부록으로 우공비자습서 5분 쪽지시험 + 스스로 학습이 있네요.. 이 부록은 아이들이 주도학습을 하기 위한 부록으로 우공비자습서를 사용하면서 학습이 마무리되면 활용해보라고 추천해주네요.. 5분쪽지시험은 한쪽에 2회가 들어있고 스스로학습은 핵심내용을 스스로 정리해보는 것으로 혼자 쓰기 힘들면 우공비자습서를 관련 페이지를 펼쳐 써보는 것이 정리도 되고 기억에 오래 남기기도 한답니다. 그러게요.. 펼쳐보니 많지 않은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부담없이 풀 수 있는 문제들이고 뒷면에 나오는 개념정리부분은 답지 자체가 없어서 교재를 찾아보면서 다시금 보게 되니 기억에 확실히 남게 되며 전반적인 정리가 잘 된 느낌이라고 하네요^^. 



전과목 서술형 문제 집중 훈련을 할 수 있는 홈런 서술형 비법책 은 아이 학교에서 서술형 시험이 없어서 잘 활용은 안해보았는데... 수학을 펼쳐보니 개념 확인할수 있는 빈칸 채우기 문제와 서술형평가 연습과 서술형평가 실전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서술형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는 시점에서 서서히 서술형과도 친해지면 좋겠네요..^^ 



우공비자습서와 함께 특별부록 3가지...   5분쪽지시험+스스로학습, 홈런 서술형 비법책, 영어 단원평가 로 2017년 1학기 알차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