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5-2 (2016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2016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우공비라고 하면 "이미지연상"학습법라고 많이 알려져 있지요.. 그래서 베스트셀러로 1500만부에 돌파했다는 광고를 볼 수 있었네요... 우공비는 과연 베스트셀러가 될만한 교재일지 궁금해지지 않으세요?? 우공비의 인기비결이 무엇인지 찾아봐야 겠네요.. 


 

우공비 사회는 우공비, 우공비비법풀이책, 시험비법책으로 구성되구요.. 우공비는 이미지연상학습, 다양한 문제를 다루고 있어서 문제해결력강화, 완벽한 서술형대비를 위해 만들어진 교재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단원평가와 서술형평가는 모바일로 풀이를 제공해주고 있구요..  이미지 연상은  2배 오래 자연스럽게 기억할수 있는 장점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하기 싫은 공부 억지로 머리속에 암기하려면 할수록 더욱 힘들고 어렵다는 사실 다들 경험해보셨죠^^ 



본문을 보면 첫 단원에도 볼 수 있는 그림이네요.. 초등학생 교재이라기보다는 그림책처럼 그림을 많이 볼 수 있는 교재가 우공비네요..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을 전과보다도 더 꼼꼼하게 설명이 되어 있네요.. 개념쏙눈에쏙은 개념을 이미지로 이해하고 기억도 오래오래.. 개념확인문제도 3문제라 부담없이 개념확인도 하고..

 

전과 못지 않은 설명과 형광색까지... 용어사전도... 재미있는 팁까지.. 이미지로 설명을 함께 하고 있어서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다는 거...


 

핵심자료로 기본다지기를 할 수 있는 자료잡는 비법, 알짜문제로 실력올리기를 할 수 있는 실력잡는 비법으로 꼭 알아야 문제만 콕콕 찍어 나와 있어요..자료잡는 비법은 교과서자료를 좀더 다루고 있어서 좋네요.. 실력 쌓는 문제에는 아직 어떤 문제가 중요한지 중요하지 않을지를 구분이 되지 않는 아이들에게 어려워요.. 중요 등의 힌트로 아이들에게 문제에 대한 분별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네요. 실력잡는 비법에는 단계별 서술형 연습하기코너가 추가되어 있어서 서술형의 중요성이 강화되는 것을 대비하기도 하였네요..


한단원의 마지막에는 핵심잡는 비법으로 한단원의 총정리로 그림이나 실사를 중심으로 이미지로 핵심개념을 마무리 해주는 센스... 중간중간 중요한 부분은 괄호 채워놓기로 다시 한번 기억을 하게 하도록 해주고 있구요.. 단원평가 2회로 시험대비 끝.. 서술형평가까지.. QR코드로 동영상 문제풀이까지..  


공부로 지친 아이들에게 이렇게 카툰까지^^


시험기간에는 이렇게 시험비법책만 있으면 아무런 걱정이 없네요.. 시험대비로 한단원에 대한 개념에 대해 이미지와 함께 마무리를 하고 단답식문항으로 중요한 개념확인까지 확인할 수 있답니다. 단원평가2회와 서술형문제까지..시험대비는 끝~~~~

 


우공비비법풀이책은 다른 교재에 볼 수 없이 깔끔함이 강세네요.. 상세한 풀이, 서술형채점기준과 우공비BOX는 사진과 그림 등과 함께 보충자료가 담겨져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좋구요..


 

2016년 2학기에는 우공비와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카카오 프렌즈가 함께 하고 있으니 아이들이 카카오프렌즈를 보기 위해서라도 우공비를 가까이에 두려고 하네요.. 우공비 카카오 프렌즈와 함께 이미지로 재미나게 사회공부는 든든하기만 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