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해법 과학 3-1 - 3~4학년군, 2014년 초등 스토리텔링 해법 과학 2014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와 함께 서점에 갔더니

융합 인재 교육(STEAM)과 함께 하는 

스토리텔링 해법과학 이과는 교재도 있네요.

스토리텔링 수학만 있는 줄 알았는데..^^

어떻게 과학을 이야기로,  

때론 다른 교과목과 연계가 될 수 있을지 

상상이 되지 않네요..

이세 스토리텔링 해법과학으로 만나러 가볼까요^^




스토리텔링 해법과학은 기존의 과학이 암기과목이라는 저도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 교재에서는 과학이 이해하는 과목 실생활에서 어떻게 연관이 되는지

그래서 과학에 흥미를 가지고 공부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네요..

생생한 사진과 삽화로 쉽게보는 과학, 타 교과와 연계된 융합교과형 과학으로 말이에요..



공부할 내용에는 이 책에서 어떤 내용을 배우는지 한눈에 볼 수 있어서 넘 좋네요.

다시금 책을 들쳐보지 않아도 어떤 내용의 책인지 알 수 있네요.

목차만으로는 어떤 내용인지 알기에 부족했는데 정말 좋은 것 같네요.



1단원은 우리생활과 물이군요..

그런데 허걱 세계 여행으로 여러물질을 만날 수 있다네요..

어떻게 연결이 될지 넘 궁금해지네요..ㅋㅋ

상상이 되지 않더라구요..


과학 공부는 안하고 이게 뭔가 싶네요..

웬 동화책을 보는 듯한 느낌, 전통의상에 비행기 이야기며???


드디어 물체가 어떤 재로로 만들어져 있는지 알아보자고 하네요.

우와.. 이제야 알겠네요..

여행을 가면서 가져가는, 필요한 물건들이 어떻게 만들어져 있는지 알아보는 거였군요..

우리 생활에 이렇게 다양한 재료로 만들어진 물건들이 많았군요..



확인해보자 코너에서 한단원을 평가해보는 코너네요..



문제가 다소 적게 느껴셨다면...이 워크북이 해결을 해주네요..


시험대비로 각 단원별로 이렇게 다시금 개념정리과 개념확인을 해주고 있네요..


3단계로 서술형 논술형 평가로 서술문제 대비를 해주고 있네요..



정답과 풀이집이 있구요..


하면 된다는 생각으로 하면 정말된다는 아이들에게 용기를 심어주는 한마디 좋네요...

정답과 풀이가 이렇게 그림으로 개념을 제공하고, 채점기준과

 어려운 문제는 먼저 객관식으로 반복학습하라는 말이 나오네요...

맞는 말인 것 같아요..^^


이렇게 정답지 내용이랍니다. 

 

 

융합 인재 교육(STEAM)과 함께 하는  스토리텔링 해법과학은  

과학과목이 이렇게 변할 수 도 있구나 하며 느껴지네요. 

3학년에 올라가면서 과학이라는 과목을 첨으로 접하는 아이에게  

과학이라는 과목이 딱딱하고 어렵게만 느껴질 수 있는데  

이렇게 생활속에서 이야기 식으로 풀어놓았다는 것이 마냥 신기하고 좋은 것 같아요. 

어려운 과목을 쉽게, 재미나게 접해서 과학과 친숙해진다면 

 어떤 것보다 중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다소 문제가 적다는 생각이 들기는 하는데..

이 교재 자체가 시험대비 교재는 아니니 그런가 보다 싶기도 하네요.

하지만 조금더 욕심을 내자면 문제가 좀더 보강되면 어떨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