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독해력 6 - 수능까지 연결되는 초등 디딤돌 독해력
강상우 외 지음 / 디딤돌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해라고 하면 왜 해야지 하는 분도 계실테고 독해의 중요성을 알고 계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저도 독해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에 한명이랍니다.

무엇보다 가장 기초가 되는 것이 바로 이 독해라고 생각을 해요.

글을 읽고 이해를 하지 못하면 의미가 없으니까요.

특히 저희집에 아들들에겐 특히 언어쪽이 많이 취약한 것 같아 독해교재를 많이 접해주려고 해요.

그 중에서도 디딤돌 초등 독해력6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아이가 5학년이고 아직 독해기술이 부족하다고 생각이 들어서 말이에요.

  디딤돌 초등 독해력6은 글과 소통하며 능동적으로 읽어요 라는 독해 기초능력을 쌓는 교재입니다.

1.jpg
 

디딤돌 초등 독해력이 어떻게 구성되었는지 알 수 있는 부분도 있구요.

2.jpg

 

디딤돌 초등 독해력 교재의 구성도를 볼 수 있는 부분도 볼 수 있었습니다.

독해력 1~6권까지의 6권의 교재는 독해이론에 관한 교재이고

고학년Ⅰ~Ⅳ의 4권의 교재는 실전교재로 본격적인 독해교재로 구성되어 있네요.

 

3-1.jpg


3-2.jpg



디딤돌 초등 독해력6이 어떻게 구성되었는지 독해원리, 수능에는 어떻게 나오는지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료도 있네요.

4.jpg

 

학습계획표도 있네요^^

5.jpg

 

본문입니다. 각 8주차로 구성되어 있구요.

한주마다 독해원리에 대해 공부한 후 마무리정리까지 되어 있도록 짜여져 있네요.

아무래도 마무리정리까지 잘 나와 있으니 제대로 공부한 것 같아요.

6-1.jpg


6-2.jpg

 

분문을 살펴볼까 합니다.

3단원 글을 읽으며 지식과 경험을 활용해요.. 파트입니다..

첫 페이지에 지식과 경험을 활용해 글을 읽으면 즐겁고 깊이 있는 독해가 왜 가능한지 본문의 독해글을 읽고 문제를 풀어보면서 확인하도록 되어 있네요.

7-1.jpg

 

3단원에서 만나는 글은 콘서트홀, 괜찮아 등등의 글을 읽은 후 한줄 요약까지 포함된 5문제를 풀었습니다.

글들은 아이가 읽고 이해하기에 힘들지 않았다고 하네요. 요즘 관심사인 분리배출관련 글도 있고, 숫자, 전기문 등 다양한 글들로 구성되어 있네요.

문항은 5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부담없이 풀 수 있는 문항수인 것 같아요.

문항 옆에는 수능에서 어떻게 활용이 되는지 알 수 있는 팁들도 제공되어 있구요.

문제수준은 아이가 풀기에는 수준이 좀 있어서 곰곰히 생각하며 본문을 살펴보며 풀 수 있는 것 같아요.

한줄 요약에 있어서 주관식이라면 아이가 부담스러워 할 수 있지만 이렇게 채워놓기로 되어 있어서 본문을 살펴보면서 총정리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별도의 페이지에 할애 되어 있는 독해력을 기르는 어휘에서는 한자어, 낱말채워넣기 등으로 독해의 기본이 될 수 있는

 어휘력공부도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7-1.jpg


8-1.jpg


8-2.jpg


8-3.jpg


8-4.jpg



한 파트의 끝부분에 이렇게 총정리할 수 있도록 잘 정리가 되어 있어요.

학년별 어떻게 접할 수 있는지 알 수 있기도 하고 수능문제로 어떻게 접할 수 있는지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9.jpg

 

고학년이 되면서 독해의 중요성을 더욱더 실감나게 하는 것 같아요.

  때론 이해를 잘못해서 문제를 틀리거다 못푸는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독

해공부 수능까지 한꺼번에 쭈욱 연결될 수 있도록 디딤돌 초등 독해력은 구성되어 있어서

 좀더 체계적으로 독해공부를 할 수 있어서 좋은 교재가 아닌가 싶어요.

 

10.png



#디딤돌 #디딤돌_초등_독해력 #초등독해 #초등독해교재 #초등독해문제집 #초등독해자습서 #수능독해 #독해교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