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중학 국어 어휘 1 우공비 중학 국어
신사고 국어 콘텐츠 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10월
평점 :
품절


중3 시험을 마무리 짓고

이젠 고등학교 준비를 하면서..

중학 국어 어휘에 대한 공부부터 시작했습니다..


아무래도 모든 과목의 공부의 시작이 바로 어휘가 아닐까요??

아이가 우공비 중학국어 어휘공부를 하고 싶다고 해서 우공비 중학 국어 어휘체험단을 모집을 모집하길래 얼른 신청하고 체험해보았습니다..


우선 며칠동안 아이 혼자 풀어보고 난 소감을 물어보니.. 재미있고.. 쉽게 어휘공부를 할 수 있는 것 간다는 것이 결론이네요..


이제 "우공비 중학국어 어휘1 테마로 쉽게 끝내기"를 살펴보도록 할게요^^


흰색 표지에 작은 자동차가 큰 자동차를 끌고 가는 디자인이라 눈에 팍팍 들어오네요.. 의미가 숨어 있을 것 같은데.. 이렇게 어휘들이 전과목을 이끌어간다.. 그런 의미일 것 같기도 하네요.. 그만큼 어휘가 기본.. 기초가 된다는 말이겠죠^^


1.jpg



본문을 들어가기 전에 차례를 살펴보니 어떤 내용이 담겨있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필수개념어와 주제별 어휘별로 나눠지고.. 문학.. 시, 소설, 극, 수필 등의 분야, 자연, 기분, 감정, 사회, 과학 등등의 분야별로 나눠져 있습니다.... 뒷쪽에는 우공비 특강으로 헷갈리는 어휘, 틀리기쉬운 어휘 등에 나오니 실질적인 어휘공부가 되는 것 같아 좋네요.. 

2.jpg


3.jpg




본문입니다..
아이가 형광펜으로 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칠하면서 공부를 해 나갔습니다.
각 영역별.. 필수개념어와 주제별 어휘를 각각 한쪽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필수개념어는 개념어와 함께 한자가 함께 풀이 되어 나와 있으며
주제별 어휘는 기분,감정, 성격, 태도 등의 세분화된 주제별로 어휘들을 만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그림으로 개념을 이해하기 좋게 제공하기도 하구요..
표로 잘 정리해서 보여주기도 하구 있어요..
비슷한 말.. 유의어와 반대말도 직선과 화살표로 한눈에 보이도록 나와 있기도 하구요..

4.jpg


5.jpg


6.jpg


7.jpg


8.jpg




문제로 어휘 실력 높이기 입니다.
초승힌트, 보기힌트, 퍼즐, 단문을 읽고 어휘 찾기 등등 다양한 문제로 재미있게.. 때로는 심도있게 다루면서 어휘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있답니다.. 퍼즐이나 초승힌트 같은 것은 게임이나 놀이같아서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11.jpg


12.jpg


13.jpg


이렇게 며칠동안 우공비 중학국어 어휘1.. 테마로 쉽게 끝내기를 공부해보았는데요.. 아이 말대로 부담없이 재미있게 퀴즈게임을 하듯 공부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부담없이 어휘공부를 하고자 하는 친구들에게는 딱 좋은 교재가 아닌가 싶네요^^


좋은책신사고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아이가 직접 체험해본 후 
기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