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사고력 초등 5A - 상위권의 기준 초등 최상위 사고력
디딤돌 초등수학 연구소 지음 / 디딤돌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아이들 #사고력수학이나 #창의력수학 공부를 해보셨어요??
저희 아이는 #디딤돌 최상위사고력수학을 이번에 처음 접해보게 되었어요..

오늘도 학교에서 수학시험은 100점 맞았다는데..
지금까지 학원에 다니지 않으면서 집에서 공부를 해오고 있거든요..
나름 #수학문제집도 척척 풀어서 사고력수학교재로 5학년 디딤돌 #최상위사고력을 #모모 활동으로 신청하고 접하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혼자서 척척 푸는 스타일이라 혼자 하도록 던져두었어요.
예전에 형아 공부할때 #혼합계산 등도 옆에서 제법 따라 풀길래 괜찮겠지 했거든요..

그런데 디딤돌 최상위사고력 5A는 그래도 4학년인 아이가 5학년 수학을  처음 접하면서 풀기에는 다소 힘든.. 아니 어려운 문제집이었네요.. 디딤돌 초등수학교재의 용도 및 난이도를 봤더니 #최상위S, #최상위보다 더 높은 최상위수준이네요.. 거의 #3%올림피아드 수준과 맞먹는 수준이었더라구요..

헐. 어렵다는 말이 나올만 하다는 생각이 순간 스치고 지나가네요..

저희 아이는 응용에 약한지 최상위수학을 좀 힘들어하는 경향이 있거든요..

그런데 그 수준보다 더 높은 수준을 처음 접하는 아이에게 들이 밀었으니 아이가 얼음이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를 늦게서야 알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엄마와 함께 풀어보는 것으로 최상위사고력을 풀어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아래 보시면 최상위사고력이 어떤 교재인지 한눈에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1.jpg

 


 

4학년2학기는 마무리단계라 5학년1학기 교재인 최상위사고력5A를 신청했습니다.
예전에 형이랑 5학년 수학연산도 함께 척척 풀기도 해서 자신있게 신청했네요.. 
 

2.jpg


차례가 보이구요..
목차가 다른 교재와는 확연이 다르네요.1단원 연산으로 .수퍼즐. 목표수 같은 처음 접하는 용어들이 보이네요... 

3.jpg



한페이지에 문제는 많이 보이지 않네요.. 1~2문제로 구성되어있구요..

4.jpg

5.jpg



문제들을 한번 살펴보시겠어요..
우와... 이런 문제들은 정말 사고력.. 뇌를 몇번 굴려야 나올 수 있는 문제들이 아닌가 싶어요..
보통 5학년 혼합계산에서는 두수의 ( )를 해서 우선 계산하는 문제를 다루고 있는데 최상위사고력에서는 3~4개의 수를 묶어서 계사는 문제들도 있구요.. 다양한 응용수학문제들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6.jpg

7.jpg



하지만 무조건 어려운 것은 아니죠..
이렇게 뇌가 번쩍이라는 코너처럼 어떻게 풀면 좋을지 간단하면서도 자세하게 나와 있네요...
 

8.jpg

9.jpg

10.jpg


최상위사고력의 문제를 풀면서 이렇게도 문제가 나올 수 있는지 처음 접했구요.. 신기하면서도 재미있기도 하고.. 정말 머리가 핑핑 돌아가는 것 같아요. 반성도 좀하게 되기도 하고.ㅋㅋ 아무래도 저희 아이가 4B를 접했으면 재미있게 서서히 풀어갔을것 같은데 제가 교재 선정을 잘못하는 바람에 엄마랑 함께 하나둘 풀어나가고 있어요. 함께 풀어나가면서 느낀 점은 최상위수준의 문제들이구나.. 라는 생각과... #경시대회 등을 준비하는 아이들에게는 풀어보면 딱 좋을 그런 문제들이 아닌가 싶어요..

ZVB37XHH.pn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