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쎈 초등 수학 6-2 (2021년용) 초등 라이트 쎈수학 (2021년)
홍범준 외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6학년2학기가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어떻게 아이들 공부를 하고 있을까요??
특히 초등학교에서 주요과목인 국어, 수학을 공부하고 있으세요?
저희 아이는 느린 편이라 아직 학원은 다니지 않고 홈스쿨링으로 집에서 엄마랑 함께  공부하고 있어요.. 초등은 우공비답게.. 국어의 경우에는 우공비국어 6-2로 이미지학습으로 이어오고 있구요.. 수답=쎈이라고 알려져있는 만큼 수학의 경우 라이트쎈6-2으로 하고 있어요..  

우공비국어 6-2와 라이트쎈 6-2 한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1-1.jpg


1-2.jpg

 


우공비 국어 6-2를 보니 초등=우공비라는 말이 실감나게  역시 베스트셀러 2000만부가 돌파했다고 하네요.. 이미지로 개념 잡는 초등비법서인 우공비국어는 이미지연상학습, 문제해결력강화, 서술형완벽대비를 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는 것을 표지에서 확인할 수 있었구요.. 

2-1.jpg


2-2.jpg

 
무지와 즐겁게 공부하는 "국어낱말 공부카드"가 우공비국어교재의 큰장점중에 하나인 것 같아요. 공부카드로 단원에서 알아야 할 주요낱말을 게임으로 익힐 수도 있고 가지고 다니면서 외울 수 있어서 좋은 아이템이구요..

3-1.jpg


초등 6학년 국어 1단원입니다.
본격인 공부를 하기 전 미리보기에서 만화로 어떤 내용을 익힐 수 있는지 미리 볼 수 있는데 1단원의 경우 작품 속의 인물과 나에 대한 부분으로 책에 나오는 인물들이 추구하는 삶을 알아가기 위해 작품속 인물들이 추구하는 가치가 나에게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만화로 느낄 수 있는 분분이네요..

개념잡는 비법으로 주요 개념3가지를 잘 정리해서 한눈에 보여주고 있구요.. 옆으로는 개념확인하기를 통해 익힌 개념을 바로바로 문제로 풀어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어요.. 역시 이미지로 보여주고 설명이 있어서 그림을 보면서 이해를 돕고 있구요..

5-1.jpg



교과서 잡는 비법에서는 교과서 내용에 대해 하눈에 보는 지문, 한눈에 보는 핵심으로 교과서에 나오는 지문에 대해 어떤 이야기흐름인지.. 어떤 것이 핵심이 되는지 꼼꼼하게 잘 챙겨두었네요. 교과서 지문내용을 익히면서 교과서와 관련된 문제도 풀어볼 수 있구요..

6-1.jpg


6-2.jpg



한 단원의 마무리는 핵심잡는 비법으로 어떤 것이 꼭 알아야 하는지 잘 정리가 되어 있고.. 그리고 교과서 속에 나오는 지문들에서 알아야 할 상황과 말이나 행동에 대해서도 정리가 되어서 꼭 필요한 것은 괄호 속에 답을 채워가는 형태로 정리하고 있구요..


7-1.jpg


한 단원의 마무리는 단원평가로 정리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문제는 QR코로로 확인하며 익힐 수 있구요..

8-1.jpg


9-1.jpg

서술형 평가까지 총정리할 수 있습니다.

20.jpg



대단원의 마무리는 낱말놀이터와 나바힘으로 재미있는 게임과 이야기로 마무리 지을 수 있답니다.

10-1.jpg



수학의답=쎈으로 많이 알려진 라이트쎈입니다..
라이트쎈 기본+유형 집중학습시스템으로 수학문제기본서로 느린 저희 아이에게는 딱 맞는 교재인 것 같아요. 분량도 170페이지 정도되니 많지 않아 부담스럽지도 않구요..

11-1.jpg


11-2.jpg



라이트쎈 6-2 A단계 개념쏙쏙B단계 유형팍팍마무리로 GOGO로 구성되어 있어요..
A단계 개념쏙쏙은 익혀야 할 주요개념에 대해 설명과 함께 문제를 풀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구요. 라쎈콕에서 주요 개념을 공식으로 확인할 수 있구요.
.

12.jpg


B단계 유형팍팍은 유형별로 문제로서 유형을 확인하고 문제도 풀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데 교과서와 익힘책에 나오는 문제들을 유형별로 분석해서 작성한 문제들로 구성되었다고 하네요.. 문제번호 옆에 어떤 수준인지, 틀리기 쉬워요.. 서술형문제가 나오고 있어서 아이가 좀더 집중해서 풀 수 있는 것 같아요.

13-1.jpg


13-2.jpg


13-3.jpg



마무리로 GOGO로 한단원의 마무리를 좀더 부담없이 풀면서 마무리할 수 있구요.. 문항의 수준은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었습니다.
14.jpg


이렇게 아이와 함께 우공비국어와 라이트쎈으로 초등학교의 마지막인 6학년2학기를 마무리하고 있는데요. 우공비의 이미지 학습으로라이트쎈의 기본+유형의 부담없는 구성으로 2학기 진도에 맞춰 공부를 하고 있어요.. 온라인으로 수업하면서도 이렇게 우공비와 쎈과 함께 하니 든든하게 빈틈없이 채워가고 있어요.. 혹시 아직 교재를 준비하지 않으셨다면 우공비와 쎈과 함께 초등학교 2학기를 꼼꼼하게 채워가면 어떨까요??



15.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