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초등 수학S 4-2 (2022년용) 초등 최상위 수학S (2022년)
디딤돌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1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여름방학을 시작한지 어느덧 2주가 지나고 개학까지 한주가 남았네요.


다들 여름방학 어떻게 보내시고 계실까요?

저희 아이도 긴 장마와 더위랑 친구삼아 지내면서 2학기를 위한 준비도 틈틈히 하고 았답니다.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과 유형4-2를 얼마전까지 공부하였는데요..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과 유형은 아무래도 처음 접하는 경우에 개념과 유형 등을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어서 교과서에 충실하 접할 수 있어서 좋았는데 이제 좀더 업그레이드 해서  "최상위S"4-2로 풀어가고 있습니다.

최상위S라고 하면 상위권 문제를 좀더 부담없이 다를 수 있는 문제집이라고 알려져 있구요. 저희 아이도 예전에 풀다가 다소 재밌게, 어렵게도 접했던 문제집이라 이렇게 다시 접하게 되었습니다.

1-1.jpg



최상위 수학S를 위한 특별 학습 서비스로 문제풀이 동영상과 상위권 학습자료 등이 제공되어 있네요.. MATH MASTER의 경우에는 때론 엄마가 풀기에도 어려운 경우가 많아서 이렇게 동영상으로 제공되니 한껏 엄마표의 부담을 줄여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2-1.jpg

 

2-2.jpg




최상위S 4학년 2학기 교재는 크게 교과서 개념부터 접하는 단계와 유형별로 익히는 단계... 마지막으로 MATH MASTER로 구성되어 있네요.. 

첫단계.. 교과서 개념을 익히는 단계에요..
교과서 개념을 익히고 문제로서 확인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아무래도 기본+유형의 경우에는 덧셈과 뺄셈을 각각 분리해서 개념을 수직선상에서 익히도록 좀더 쉽게 설명을 하고 문제를 통해서 익힐 수 있었다면 ..

3-1.jpg

 

3-2.jpg



최상위S의 경우의 교과서 개념을 간단명료하게 설명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구요..
문제의난이도도 좀더 높은 것을 볼 수 있어요.. 분수의 덧셈에 대한 연산, 서술형문제, 응용문제까지 익힐 수 있었구요..

4-1.jpg

 

4-2.jpg


기본+유형에는 꼭 나오는 유형, 자주 틀리는 유형, 최상위도전유형으로 나눠져서 유형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5-1.jpg

 

5-2.jpg

 

5-3.jpg


 최상위S에서는 대표유형과 대표문제로 차근차근 익힐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쌍둥이 문제처럼 비슷한 유형들의 문제들을 익히면서 대표유형들을 알아가도록 제공되어 있었습니다. 난이도가 좀 어려운 유형과 문제들이지만 대표문제를 하나하나 따라가면서 익히다 보면 자신감도 생기게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비슷한 쌍둥이 문제로 몇차례 더 풀어가면서 자신감은 더욱더 올라가게 되구요..

 

6-1.jpg

 

6-2.jpg

 

6-3.jpg


MATH MASTER이네요..
어려운 문제들이 모여 있어서 아이가 힘들어하면 패스하고 학기가 끝나고 풀어보라는 조언을 들었는데..기본+유형에 이어서 풀어서 그런지 다행히 앞부분은 혼자서도 척척 풀어내는데 뒷쪽 서술형쪽 문제는 역시 어렵기는 하네요.. 그래서 아이와 함께 풀었요.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QR 코드로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니 이해가 쏙쏙 되네요..

7-1.jpg

 

7-2.png

 

7-3.png



아이와 함께 여름방학동안 최상위S4-2를 풀어보았는데요.. 다양한 유형의 응용문제들을 모아두어서 재미있기도 하고.. 때론 어렵기도 하였네요.. 각 유형에 따른 대표문제들을 익히고 문제를 풀어가는 것은 나름 집에서 아이와 함께 풀기에는 무난한 것 같은데.. 역시 마지막단계인 MATH MASTER는 재미있으면서도 어려워서 동영상 강의가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혹시 좀더 난이도 있는 상위권 문제를 다루고 싶다면 최상위S를 권해드리고 싶어요. 어려운 문제는 전문강사의 동영상으로 설명을 해주니 부담느끼지 않고 공부할 있거든요^^ 얼마 있으면 개학이니 차근차근 개학을 준비하면 좋을 것 같아요..

8.pn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