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비상 초등 수학개념 세트 4-2 (개념+유형 라이트/개념+연산) - 전2권 (2020년) -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개념+유형 수학 (2020년)
홍정순 외 지음 / 비상교육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맘앤톡 체험단 이벤트로 체험하게된 비상교육 초등수학 개념세트인  "개념+연산과 개념서인 개념+유형"이에요.

여름방학을 앞서서 먼저 아이와 함께 풀어봤어요^^
 

1.jpg




개념+연산은 연산교재로 난이도는 좀 쉬운편이고 문제 분량도 많지 않아 부담없이 풀어나갈 수 있어서 아이가 풀어 본 연산 중에서 선호하는 쪽에 속하는 연산문제집이에요.

2.jpg




한눈에 보기에도 색이 들어가 있으니 아이 눈에 잘 들어오고 쉽게 보이는지 좋아하네요.
개념+연산문제를 공부한 후 총정리문제로 푸는 단계로 구성되어 있어요.


3.jpg


4.jpg



한쪽에 개념에 대해 눈에 확 띄게 설명을 해주고 있구요.
이미지로 눈에 확 들어오니 안볼래야 안볼 수 없는 것 같아요.

5.jpg


하단에 달리 풀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나오고 있어서 아이가 원하는 방법을 택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6.jpg




개념+연산.. 클리닉 북이 있어서 한 파트에 한쪽에 풀면서 총정리할 수 있는 클리닉북이네요.
각 파트에 배운 연산을 짧은 시간에 총정리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7.jpg


8.jpg




정답과 풀이집은 문제집에 있는 한 페이지에 나와 있는 문항으로 구성되어있어서 보기에 편하게 정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9.jpg



수학교과서의 개념을 익힐 수 있는 개념+유형 4-2 입니다.
처음 접해보는 교재라 신기하기만 하네요.

10.jpg




개념+유형은 진도책과 복습책으로 구성되었다는 사실도 새롭네요..

11.jpg




진도책 넘겨보았습니다.

12.jpg



1단계는 교과서 개념알기와 기본유형익히기로 교과서 개념을 익힌 후 예제문제로 풀어보고.. 여러가지 유형의 문제로 개념을 익힐 수 있네요. 연산문제와 서술형문제도 있구요..

13.jpg




3단계 응용문제 다지기는 상위권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좀 어려운 문제로 구성되어 있지만 재미있는 문제들인 것 같아요. 어려운 문제인만큼 쌍둥이문제로 풀어가며 익힐 수 있는 것 같아요..
15.jpg





단원의 마무리로 한단원을 학교에서 시험치듯 20문항으로 총정리하는 마무리네요.
16.jpg


한 단원의 마무리는 쉬어가기코너로 그림수수께끼가 있어서 새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복습책입니다.

각단원마다 기초력향상을 위한 연산문제부터 복습으로 기본유형익히기과 실전유형다지기가 2회씩, 응용문제다잡기로 한단원의 복습을 진행하고 있어요.. 진도책으로 방학때 예습을 한 후 다시 한번 복습할때 정말 좋겠습니다. 액기스만 콕콕 뽑아놓은 것 같아요^^ 

18.jpg


19.jpg


20.jpg


21.jpg




22.jpg


23.jpg


24.jpg


25.jpg

평가책이 뒷쪽에 또 있네요^^ 대박~~~~~
단원평가, 서술형평가, 중간·기말고사를 위한 기본 단원평가, 실력 단원평가, 연습 서술형평가, 실전 서술형 평가라고 해서 시험을 대비해서 총정리하기에 완전 좋은데요..

29.jpg


26.jpg


27.jpg


28.jpg



이렇게 비상교육에서 출간한  따끈따끈한 "개념+연산과 기본라이트 개념+유형 4-2"을 아이와 함께 접해 보았습니다. 연산의 경우에는 보기에도 좋고 문제 분량이 많지 않고 문제수준 또한 어렵지 않아서 아이가 좋아라하며 푸는 편이구요.. 기본라이트 개념+유형은 개념을 익히기 위한 진도책으로만 쓰이는 것이 아니라 학기중에도 복습, 시험대비를 할 수 있어서 무엇보다 구성이 좋은 교재가 아닌가 싶어요.. 여름방학에 아이와 함께 어떻게 보낼지 고민이시다면  "개념+연산과 기본라이트 개념+유형 4-2"으로 알찬 여름방학 보내면 어떨까요??



해당 컨텐츠는 비상교육으로부터 교재를 받은 후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