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S 개념 start 초등수학 4-2 (2021년용) - 교과서 중심 개념서, 새교육과정 큐브수학S (2021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동아출판이라고 하면 정말 제가 4~50년전?? 하여튼 제가 어릴때부터 유명한 교재출판사인데 인연이 없어서인지 포기하고 있었는데 올해 처음으로 드디어 동아맘으로 입성하면서 동아출판교재를 접해보게 되었습니다..
 
큐브수학, 만점왕, 백점세트 등등 이름은 익히 들었는데ㅠㅠ
이번 동아맘으로 처음으로 활동하게 되면서 받은 교재가 바로 "큐브수학S"에요..

아이와 첨으로 공부해볼 교재는 바로 "쉽고 재미있게 교과서를 잡는 큐브수학S 개념 4-2"입니다. 큐브수학S 개념 4-2 표지가 노란 병아리색으로 산뜻하니 눈에 쏙쏙 들어오네요.. S자의 이미지가 다소 신기하네요.. 생쥐와 마술사같은 아저씨가 함께 그려져 있네요.

1.jpg

2.jpg

3.jpg



 
큐브수학S 개념 4-2 는 본책과 매칭북, 정답과 풀이로 구성되어 있구요. 

4.jpg


큐브수학S 4-2 의 수준별 맞춤 수학3단계로 큐브수학S개념, 큐브수학S 실력, 큐브수학S 심화로 구성되어 있어서 상위권으로의 전략을 살펴볼 수 있었구요..

5.jpg


아이가 스스로 자신과의 약속을 적으면서 좀더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저희 아들은 부끄럽다고 나중에 쓴다네요.ㅋㅋ

6.jpg


1단계는 교과서 개념잡기로 교과서 개념과 교과서 핵심문제로 개념에 대한 원리를 자세히 익힐 수 있고.. 특히 한눈에 개념쏙으로 만화로 개념을 한번 더 익힐 수 있다네요. 2단계에는 한번더 익히기로 교과서 개념잡기유사문제를 한번더 공부하며 개념을 완벽하게 익히는 단계이고.. 3단계는 익힘책 문제로 다지기로 꼭 풀어야 할 익힘책문제로 기본을 다지고 교과서 속 문제해결로 단계별 질문으로 해결순서를 익히는 단계이고.. 교과서 속 서술형잡기로 풀이과정을 익히면서 서술형문제를 단계적으로 익히게 된다네요.  단원 마무리에서는 한 단원을 마무리하는 단계로 문제를 풀면서 확인하여 실력을 점검하는 단계라고 하네요..  

 매칭북에서는 기초력 향상을 위한 학습지 수학익힘책의 유사문제를 풀어보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우와.. 이런 구성 괜찮네요.. 연산과 함께 익힘책 유사문제로 다질 수 있다니^^

7.jpg


표준 진도표가 있네요.. 저희 아이랑은 그냥 일정없이 아이가 원하는데로 풀었는데.. 이렇게 진도책과 함께 학습지와 익힘책을 함께 매칭되어 진도표가 정해져 있네요.. 일주일에 한단원씩 6주과정으로 부담없이 마칠 수 있는 일정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8.jpg


첫단원으로 공부한 부분은 분수의 덧셈과 뺄셈입니다. 6개의 주요개념을 익힌다고 나와 있네요.. 처음 접하는 개념은 이해하기 힘든 개념은 전문 선생님이 강의 해주시는 개념동영상 강의를 보면서 공부할 있수 있어서 엄마가 따로 설명해주지 않아도 되니 편하네요.. 친절한 선생님의 설명이라 귀에 쏙쏙 들어온다고 아이도 어렵고 이해하기 힘든 개념은 동영상으로 공부하니 이해가 잘 된다고 참고하기에 좋다고 하네요. 그림과 함께 분수의 덧셈을 실례로 만나 볼 수 있었구요 1학기에 이미 배운 내용을 확인해보는 코너까지 첫 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었습니다. 1학기때 처음 접한 분수는 이해하기 힘들어 했는데 2학기에 접하니 다소 쉽게 이해할 수 있다고 하네요.  

9.jpg


드디어 1단계에 접어들었습니다. 1단계는 교과서 개념잡기교과서 개념과 교과서 핵심문제로 개념에 대한 원리를 자세히 익힐 수 있고.. 특히 한눈에 개념쏙으로 만화로 개념한번 더 익힐 수 있다네요. 꼼꼼하게 설명된 개념과 옆쪽에 참고자료와 중요자료를 보면서 기억하기 좋게 한눈에 들어오도록 여러가지 팁이 제공되고 있구요.. 하단에는한눈에 개념 쏙으로 개념부분들은 아이가 좋아하는 학습만화로 아이가 몇번씩 보고 또 보며 머리속에 잘 정리할 수 있도록 제공되고 있네요..  교과서에 나오는 핵심문제를 중심으로 유사한 문제를 풀면서 앞에서 배운 개념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0.jpg

11.jpg

12.jpg


개념에 대한 동영상 수업으로 동아출판 스마트러닝 QR코드로 바로바로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네요. 동아출판에서 나오는 전과목에 대한 자료들이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하네요.

13.jpg

14.jpg

15.jpg

16.jpg

17.jpg


2단계에는 한번더 익히기로 교과서 개념잡기에서는 각 개념별로 유사문제들로 다시 한번더 공부하며 확실하게 익히는 단계로 25문항정도 되니 부담스럽지 않게 풀 수 있었습니다...

18.jpg

19.jpg


3단계는 익힘책 문제로 다지기로 교과서 익힘책문제와 각 개념들을 다시 확인하면서 문제 교과서 속 문제해결을 단계로 익힐 수 있었구요.. 교과역량, 실생활 등의 꼬리표가 달려 있어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교과서 속 문제해결문제가 별도로 있어서 교과서에서 만날 수 있는 문제를 이렇게 큐브수학S에서 접할 수 있어서 좀더 현실감이 느껴지네요. 이부분과 함께 매칭북의 미리보는 수학 익힘책으로 다시 학습을 하면서 복습하라는 글이 있어서 매칭북을 함께 풀면 되는 것 같아 매칭북을 언제 활용하면 될지 결정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되네요...
 

20.jpg


 교과서 속 서술형잡기는 아이들이 힘들어 하는 서술형문제로 구성되어 있네요. 저희 아이가 남자아이라 쓰는 것을 무척 싫어하고 식은 적는데 서술형으로 풀어적는 것은 힘들어 하는데 쌍둥이 문제로 하나둘 적어가는 연습을 할 수 있으니 차츰 연습하다보면 서술형문제도 다른 문제들처럼 익숙하게 잘 풀 수 있을 것 같네요.. 

21.jpg



 
단원 마무리에서는 한 단원을 마무리하는 단계로 20문항으로 중요한 문제에서는 중요라는 꼬릿말이 붙여져 있어서 아이들이 놓쳐서는 안되는 문제로 확인하며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앞에서 풀어봤던 문제들을 반복해서 풀어서 그런지 아이가 자신있게 척척 풀어나가네요. 한단원의 마무리는 창의력 쑥쑥 으로 힘드령을 무서운 모양으로 머리카락을 그리라는 글에 신나게 그리면서 스트레스를 확 날리네요.

22.jpg

23.jpg

 

매칭북에서는 기초력 향상을 위한 학습지 수학익힘책의 유사문제를 풀어보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기초력 향상을 위한 학습지는 연산문제들로 익힐 수 있고, 수학익힘책 유사문제는 단원평가처럼 익힘책 문제를 반복해서 풀면서 마무리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우와.. 이런 구성 괜찮네요.. 연산과 함께 익힘책 유사문제로 다질 수 있다니^^

24.jpg

25.jpg

30.jpg

31.jpg


큐브수학S 개념 정답 및 풀이집이네요.
QR코드로 정답도 확인할 수 있기도 하고..알콕달콕 색이 있어서 보기에 좋고 참고라고 해서 팁이 있어서 이해하기에 좋은 것 같아요..

26.jpg

27.jpg

28.jpg



이렇게 처음으로 동아출판의 "큐브수학S 개념 4-2"를 처음으로 풀어보았는데요.. 아이가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어서 혼자 뚝딱뚝딱 풀어내네요. 아무래도 개념이라 처음 접하는 아이, 선행을 하는 아이들에게는 딱 좋은 교재인 것 같아요. 4학년 2학기 "큐브수학S 개념 4-2"로 쉽고 재미나게 준비해야 겠어요^^


 

29.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