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국어.사회.과학 통합본 4-1 (2020년) 초등 디딤돌 통합본 (2020년)
디딤돌 초등전과목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1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코로나19로 인해 언제 개학을 할지도 모르는 상황이네요.
개학을 하게 되면 바로 적응해서 뒤쳐진 진도를 따라가려면 정말 바쁘게 움직이게 될텐데요..
수학에 비해 상대적으로 중요성이 떨어지는 국어,사회,과학은 부담없이 풀어간다면 좀더 중요도가 높은 수학에 투자하는 시간이 많아지겠죠^^ 바로 디딤돌 통합본이 딱 좋지 않나 싶네요..

저희 아이도 코로나로19로 방콕하면서 디딤돌 통합본으로 국어.사회.과학4-1으로 완북하면서 부담이 팍 줄었들었습니다.

아직 늦지 않았으니 국어, 사회, 과학을 짧은 시간에 부담없이 완북하고 싶으시거나 부담없이 공부를 시키고 싶으시다면 통합본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초등통합본 국어.사회.과학 4-1이 어떤 교재인지 함께 살펴볼까요??

디딤돌 초등통합본 국어, 사회, 과학의 분량을 살펴보면 국어는 170페이지, 사회 80페이지, 과학 136페이지의 분량으로 부담없겠죠^^

1.jpg



디딤돌 초등통합본 4-1은 국어, 사회, 과학, 시험대비북, 정답해설북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2.jpg


초등통합본 국어 를 먼저 살펴볼까요? 초등통합본 국어는 국어 교과지문독해력을 향상시킨다는 글과 교과서 핵심 개념을 철저히 분석하고 단원평가, 서술형 평가를 완벽히 대비할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3.jpg



통합본 국어의 구성과 특성을 살펴보면 교재는 교과진도북과 시험대비북으로 구성되었다고 할 수 있으며, 교과진도북은 교과서 개념익히기, 준비단계는 기본, 실천으로 수준별로 구성되었으며, 국어활동, 단원평가, 서술형평가, 수행평가로.. 있을건 다 있다는 느낌이 퍅퍅 오네요.

4.jpg


본문을 직접 살펴볼게요..
먼저 접하는 부분이 교과서 개념익히기로 주요 개념과 개념 확인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서 주요개념에 대한 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이것만 봐도 알고 넘어가야 할 개념들을 한눈에 볼 수 있었습니다. 준비단계에서는 기본과 실천에 대한 교과서문제를 직접 풀면서 익힐 수 있구요. 기본에서 본문 내용에 단어 뜻, 중심내용, 교과서 핵심 등이 있어서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5.jpg


실천에서는 시험에 잘 나와요  단어 뜻, 중심내용 등이 있어서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6.jpg


국어활동을 별도로 분리해서 익힐 수도 있었구요..
국어활동에서도 단어 뜻, 중심내용, 교과서 핵심 등이 있어서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7.jpg


20문항의 단원평가 1회를 풀 수 있기도 하구요..

8.jpg


서술형평가와 수행평가를 대비한 문제도 풀 수 있기도 하네요..
남자 아이라 서술형이나 수행평가문제를 싫어해서ㅠㅠ
그냥 눈으로 알고만 있고 스킵했네요..

9.jpg



초등통합본 사회입니다.
사회교과 자료분석력 향상, 교과서 핵심 개념을 철저히 분석했으며 단원평가, 서술형평가를 완벽대비하기 좋은 글이라네요..

10.jpg


교과진도북과 시험대비북으로 구성되어 있구.. 교과진도북은 교과서 핵심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는 글이 있네요. 교과서 개념 익히기, 개념확인 문제, 실력쌓는 문제, 서술형평가, 단원정리, 단원평가, 수행평가로 나눠서 공부하게 된다고 나와 있네요.

11.jpg


교과서 개념 익히기로 잘 정리된 노트를 보듯 별표와 형광펜으로 나와 있어서 어떤 내용이 중요한지 한눈에 들어오고 여러가지 자료들이 있어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구요.  개념확인문제를 풀면서도 한번씩 더 보면서 풀 수 있었네요.^^

12.jpg


실력 쌓는 문제로 주요 개념을 다시 한번 확인하면서 익힐 수 있네요.

13.jpg


한페이지에 걸쳐진 서술형평가를 공부할 수 있었구요.

14.jpg


한 단원은 단원정리로 총정리를 하면서 단원평가를 풀 수 있구요.

15.jpg


수행평가의 비중이 커진만큼 2쪽에 걸쳐진 수행평가로 마무리합니다.

16.jpg


초등통합본 과학입니다.
과학 교육 탐구이해력 향상, 교과서 핵심 개념 철저분석, 단원평가, 서술형평가 완벽대비가 된다는 용어가 보이구요..

17.jpg


구성과 특징을 보면 교재진도북과 시험대비북으로 공부할 수 있으며
교과진도북의 경우 교과서 개념익히기, 개념확인문제, 실력을 쌓는 문제, 단원정리, 단원평가, 서술형 평가, 수행평가로 구성되어 있구요..

18.jpg


교과서 개념 익히기 단계네요.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을 여러가지 보충자료와 용어설명으로 이해를 도와주고 있구요.
익혀야 할 개념들을 잘 정리되어 있구요.
핵심체크라고 해서 꼭 알아야 할 부분들이 담겨져 있기도 하네요.
주요 핵심 내용과 함께 개념들을 확인하는 확인문제가 있구요..
19.jpg
 

앞에 익힌 개념들을 다시 한번 확인하며 익히는 실력을 쌓는 문제로 실력을 다질 수 있구요.

20.jpg


단원정리로 한 단원을 총정리하면서 마무리하구요.

21.jpg


2회에 걸친 단원평가로 한단원을 총정리하게 되네요

22.jpg

23.jpg

 

요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서술형 평가와 수행평가를 대비할 수 있구요..

24.jpg

25.jpg


 
정답해설북으로 각 과목별로 보기 좋게 나와 있구요.. 자세한 설명이 있어서 이해도를 높여주네요.

 

26.jpg

27.jpg

28.jpg

29.jpg



초등통합본 시험대비북은 학교에서 시험치듯 흑백으로 나와 있네요.
단원평가를 풀기전에 쪽지서험으로 주요내용을 확인한 후 단원평가시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제를 풀 수 있다고 되어 있구요. 서술형평가까지 대비를 해주네요.

시험대비북은 학교시험을 위해 남겨놓았습니다.

30.jpg

31.jpg

32.jpg

33.jpg

34.jpg

35.jpg

36.jpg

37.jpg

38.jpg

39.jpg

40.jpg



이렇게 부담없이 국어, 사회, 과학을 공부할 수 있는 디딤돌 통합본이랍니다. 바쁜 아이들에게 딱 좋은 교재여서 짧은 시간에 공부를 부담없이 할 수 있어서 넘 좋은 교재이기도 하네요. 부담없이 국어, 사회, 과학을 공부하고 싶다면 디딤돌 초등 통합본 국어.사회.과학 4-1을 권해드려요^^


 
41.pn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