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빈출 영단어 중학 발전 - 빈출도순으로 빠르게 마스터하는 초빈출 영단어 중학
좋은책신사고 편집부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좋은책 신사고에서 <초빈출 영단어>가 출간되면서 학부모 체험단을 모집하기에 신청하여 쟁쟁한 경쟁속에 선정되어 체험을 하게 되어 <초빈출 영단어>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접하게 되는 <초빈출 영단어> 중학발전은 중2~중3 영어 교과서 전종, 듣기평가 및 성취도평가 5개년 기출문제 중 최고 많이 나오는 어휘 1140개가 엄선되어 구성하였다고 하네요.

시험에 자주 나오는 순서대로 단어들이 나오도록 구성되어 있으니 항상 앞부분은 대부분 열씸히 하는 부분에 자주 출제되는 단어들로 구성되니 배치순서도 딱 좋네요.

<초빈출 영단어>가 어떻게 구성되었는지 만나보도록 할게요^^

교재크기가 B5사이즈정도로 일반 교재 크기보다 작아 들고 다니며 단어 외우기 딱이네요.

1.jpg


교재를 펼치니 깜찍한 미니 단어장이 보이구요

2.jpg


미니북은 가로 12 세로 16 사이즈로 손바닥 크기로 어디던지 넣어다니며 공부하기 딱 좋은 교재인 것 같아요. 미니북 안에는 단어와 뜻이 나와 있고 단어를 외우며 공부할 때 접어서 공부해도 될 것 같아요.QR코드가 있어서 어휘듣기 MP3와 어휘암기장이 있어서 언제든지 QR코드로 들으며 암기할 수 있기도 하네요^^

3.jpg

4.jpg


초빈출 영단어에 대해 나오네요.
어떤 교재인지 알고 공부하면 좀더 눈에 쏙쏙 들어오니 어떤 교재인지 설명을 들어봐야 겠어요..

초빈출 영단어는 영어교과서 전 종, 듣기평가 기출 5개년, 성취도평가 기출 5개년의 어휘 빈출도 프로그램을 통해 빈출횟수 분석한 후 반드시 알아야 하는 필수 단어부터 외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고 하네요. PART1 빈출도 1순위로 꼭 알고 있어야 할 단골단어 360단어, PART2는 빈출도2순위 540단어로 백점 만점을 위한 필수 단어이고, PART3은 빈출도 3순위로 단어 마스터를 위한 240단어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네요.

옆에는 이 책을 만든 선생님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제일 민감한 현직 학원강사들이 기획 및 검토를 하였다니 현장에 필수적인 단어들을 만날 수 있을 것 같아요.

5.jpg



 
<초빈출 영단어>의 구성과 특장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루 30단어 38일에 마스터할 수 있도록 짜여져 있으며 단어번호, 학습횟수체크란, 단어빈출도를 볼수 있기도 하구요. 단어를 익힐때는 단어, 발음기호,  교과서에 가장 많이 쓰이는 뜻을 먼저 제시했다구 하구요. 예문과 어구는 실제 교과 수준이라고 하구요. 그리고 단어의 실제 쓰임, 어법, 형태 관련 유의사항을 제시, 유의어, 반의어, 동사변화 등의 어휘 확장 학습, 단어를 보다 정확하고 쉽게 암기하기 위한 꿀팁, 단어 연상 암기를 돕는 그림 및 헷갈리기 쉬운 단어 비교해두었다고 하네요
 테스트는 그날 학습한 내용을 세가지 유형으로 풀어보면서 학습을 정리할 수 있도록 제공되었다구 하구요.
 

6.jpg

7.jpg



목차를 보니 PART1는12일, PART2는18일, PART3는 8회로 빈출도 수치와 함께 나와 있으니 얼마나 많이 나왔는지 한눈에 확인하며 공부할 수 있으니 그만큼 중요도도 눈에 보이는 듯 하네요..

8.jpg


이 책을 어떻게 공부할지 이 책의 학습법도 친절하게 나와 있네요..
이렇게만 공부하면 완전 딱이네요^^

9.jpg


PART1입니다..꼭 알고 있어야 할 단어...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단골단어들로 구성되어 있네요...

10.jpg


PART1은 깔끔한 구성에 단어들이 초록색으로 눈에 피로하지 않게 눈에 쏙쏙 잘 들어오네요. 단어들을 보니 역시나 눈에 익숙한 단어들이 꽤 많네요.. 단어의 뜻은 사전에 나오는 순이 아니라 교과서나 시험에서 많이 이용되는 뜻이 대표 뜻으로 나와 있다고 하니 아이들이 공부해서 문제에 적용할 수 있어서 딱 좋겠어요. 예문 또한 교과서 수준이라고 하니 아이들에게 맞춤 교재가 아닌가 싶네요. 중간중간 꿀팁도 있구요. 눈에 확 들어오는 이미지가 있는데 이미지를 보니 뜻이 바로 떠오르네요. 공부를 한 횟수를 체크하는 박스도 있어서 저희 아이도 공부하면서 체크를 하면서 공부를 했네요.

11.jpg


테스트 역시 매일매일 배운 단어들을 때론 뜻쓰기, 때론 단어쓰기, 문장속에서 채워넣기 등으로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제시되어 있구요..

12.jpg


파랑색으로 만날 수 있는 PART2빈츨도 39회에서 10회까지 백점만점을 받을 수 있는 필수단어로 구성되어 있구요.. 눈에 익숙한 단어들이 보이는데 역시 필수단어들이군요..

13.jpg

14.jpg

15.jpg


PART3은 분홍색으로 단어 마스터를 위한 확장단어로 빈출도 9회에서 3회의 단어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단어들을 보니 자주 보이는 단어들도 있고 긴가민가하는 단어들도 있네요.^^

16.jpg

17.jpg

18.jpg


답지네요. 답지또한 눈에 확 들어오게 답과 함께 간략한 해설까지 담고 있네요..

19.jpg


단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Index 가 있구요..

20.jpg



중3인 아이와 함께 "초빈출 영단어"를 공부해봤는데요.. 아무래도 얼마나 시험이나 교과서에 많이 나왔는지 빈도수를 바로 확인하면서 공부할 수 있으니 더욱더 이 단어의 중요성을 확인하며 공부할 수 있어서 공부하는 동기를 더 많이 부여하는 것 같아요. 아이도 "초빈출 영단어"로 공부를 해보더니 바로 느끼네요.. "초빈출 영단어"만 있으면 중3 영단어공부는 한방에 끝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초빈출 영단어"기본 950인 예비중~중1, 발전 1140인 중2~중3, 고난도 950 중3~예비고까지 준비할 수 있는 3권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이 세권 모두 탐나네요. 동생들을 위한 기본교재와 예비고를 위한 교재도 얼른 사러 가야 겠어요^^

아무래도 많이 접하는... 시험이나 교과서에서 만날 수 있는 단어를 중점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훨씬 현명한 방법이겠죠.. "초빈출 영단어"로 꼼꼼한 영어공부를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좋은책신사고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