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해결의 법칙 중학 수학 3-1 (2024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중등 해결의 법칙 (202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교2학년 기말고사가 끝이나고
이제 중학교 3학년이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이래저래 걱정스럽고 마음만 바빠지는 시기인 것 같아요.

걱정만 하다보면 시간은 또 어느새 달아나겠죠^^

천재교육에서 중학교재 체험단이 있어 아이와 함께 중3수학 공부부터 접수하였습니다


이번에 공부할 교재는 천재교육의 기초개념해결책인 바로 "개념 해결의 법칙"입니다.

저희 아이는 별도의 선행공부를 해오지 않은 터라 중3수학은 처음으로 접해 공부하게 됩니다. 과연 아이는 잘 따라할 수 있을지 반신반의하면서 맡겨봤어요. 처음 접하는 개념이라 다소 힘겨워 하는 것 같더니 바로 적응하며 풀어 내기 시작했습니다.

"개념 해결의 법칙"이 어떻게 구성되었는지 함께 살펴 볼까요?

1.jpg

 

 

"개념 해결의 법칙"은 기초 개념 해결책으로 본책과 정답과해설책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본책 표지에는 다양한 예를 통한 개념설명, 꼭알아야 할 대표 유형학습을 공부할 수 있는 "기초개념해결책"이라고 나와있고 개념 동영상 무료강의가 QR코드로 제공된다고 나와있네요.

2.jpg

 


 
천재교육 해결의 법칙 시리즈에 대한 설명이 있네요. 중학수학 기호와 내신을 완성하는 기본서이며 "개념 해결의 법칙"은 동영상 강의가 제공되어 생소한 개념들을 전문강사들의 자세한 설명이, "유형 해결의 법칙"에는 틀린 문제를 다시 풀어보는 나만의 오답노트 App이 있어 관리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3.jpg

 

"개념 해결의 법칙"은 쉽고 재미있는 개념설명과 꼭 알아야 할 대표유형들을 학습할 수 있고.. "유형 해결의 법칙"은 중학교 내신 기출 빅데이터로 수학의 모든 유형을 마스터할 수 있는 교재라고 하니 자신에게 적합한 교재를 선정하여 공부하면 좋겠네요..

저희는 중3수학은 처음 접하는 것이라 "개념 유형의 법칙"이 딱이네요^^

4.jpg


 
 
"개념 해결의 법칙"에 기획하고 검토하신 선생님들이 전국에 걸쳐져 있고 이렇게 많으시네요..^^

5.jpg

 

 
"개념 해결의 법칙"수학을 어려워하는 학생들이 꼭 알아야 할 개념을 쉽고 자세하게 설명한 책으로, 개념을 확실히 이해할 수 있도록 개념이해문제와 적용문제 제시, 교과서 수준의 대표 유형문제와 대표 유형을 반복할 수 있는 쌍둥이 문제 제시, 빈칸 채우기를 통한 개념 정리와 대표 유형에서 학습한 문제와 유사한 문제들로 단원마무리를 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었다고 합니다..

6.jpg

 

 
구성과 특징이 나오네요.. 개념정리, 기초개념드릴, 대표유형으로 개념잡기, 개념뛰어넘기로 4개의 단계로 구성되어 있네요. 개념정리단계에서는 개념의 설명, 용어정리, 보기, 정리, 개념확인, 원리알아보기, 개념동영상으로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하고 넘어가는 단계라고 할 수 있을 것 같구요..

기초 개념 드릴 단계에서는 쉬운 개념 이해문제와 적용문제를 제시하고 유사한 쌍둥이문제로 반복연습을 하도록 구성되었다구 하구요.. 대표 유형으로 개념잡기 단계에서는 교과서 또는 학교시험에 나오는 필수 유형들을 개념과 함께 제시하고 예제와 풀이, 쌍둥이 문제로 구성하여 반복연습을 하도록 구성되어 있구요. 개념 뛰어넘기단계에서는 빈칸 채우기를 통해 개념정리부분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대표유형의 유사문제로 다시 한번 확인, 창의융합으로 새로운 문제와 개념을 응용한 문제에 대해 익숙해지도록 적응하도록 구성되었다고 합니다.

7.jpg



차례에서 이 책의 구성을 한눈에 볼 수 있구요..

8.jpg



1단원 제곱근의 뜻과 성질에 대해 알아보는 단원입니다. 1단원의 시작과 함께 1단원에서 어떤 내용들을 익혀야 할지 그리고 어떻게 맥락이 이뤄지는지를 알수 있도록 나와 있으니 좀더 길이 보인다고 해야 할까요?

옆에는 학습만화?? 삽화와 함께 앞으로 배울 내용에 대해 재미있게 읽고 공부할 내용에 대해 준비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9.jpg



 
개념정리단계에서는 제곱근에 대해 배우게 되는데 제곱근의 뜻과 표현이라는 제목으로 제곱근에 대한 자세한 설명, 용어정리 등과 함께 보기, Lecture(강의? 정리) 등을 통해 제곱근에 대한 개념을 다시 확인하기도 하고 원리를 알아볼 수 있도록 요점만 콕콕 찍어서 잘 정리해 두었구요. 개념확인문제를 통해 개념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바로바로 확인해볼 수 있기도 하구요.. 그래도 잘 모르겠다 싶으면 전문 강사의 자세하고 재미있는 설명으로 함께 할 수 있는 개념동영상이 있어 개념을 확실하게 잡고 넘어갈 수 있는 코너인 것 같아요..

10.jpg



기초 개념 드릴 단계에서는 쉬운 개념 이해문제와 적용문제를 제시하고 유사한 쌍둥이문제로 반복연습을 하도록 구성되었다구 하구요..

11.jpg



 
대표 유형으로 개념잡기 단계에서는 교과서 또는 학교시험에 나오는 대표적인 필수 유형들을 개념들을 복습하고 여러가지 예제와 풀이, 쌍둥이 문제로 구성하여 반복연습을 하도록 구성되어 있구요.

12.jpg

12-1.jpg



개념 뛰어넘기단계에서는 앞에서 배운 개념에 대해 빈칸 채우기를 통해 개념정리부분을 다시 한번 확인한 후 대표유형의 유사문제로 다시 한번 확인, 창의융합으로 새로운 문제와 개념을 응용한 문제에 대해 익숙해지도록 적응하도록 구성되었다고 합니다. 문제들에 있어서 별이 붙어있어 중요한 문제를 구분해놓기도 하였습니다.

13.jpg



 
한 단원이 끝이 났나 했는데 뒷쪽에 보니 단원평가문제가 별로로 나와 있네요.
단원평가문제집은 한단원씩 나오는 것이 아니라 중학교 시험이 중간고사, 기말고사로 나눠져있듯이 세단원 정도에 나눠져서 구성되어 있네요.. 여러 단원을 공부한 후 부담없이 총정리하면 좋을 것 같네요...ㅋㅋ

14.jpg

14-1.jpg

14-2.jpg


 
"개념 해결의 법칙" 정답과 해설지입니다.

15.jpg


공부하느라 힘든 아이들을 위해 다리스트레칭이 나와 있구요..
빠른정답과 정답과 함께 자세한 해설이 별도로 제공되어 있었습니다. 

16.jpg

17.jpg

18.jpg


 

누구나  새로운 뭔가를 시작하기란 언제나 쉽지 않은 것 같아요. 특히 공부에 있어서는 이해가 되지 않아 답답하면 웬지 찝찝하면서 꺼림칙하기 마련이네요. 저희 아이도 중3 수학공부를 첨 접하면서 처음에는 왜 이러냐고 짜증을 내다가도 천재교육의 "개념 해결의 법칙"으로 잘 짜여진 구성과 함께 동영상강의로 새롭게 접하는 개념들을 보면서 때론 동영상 강의를 보면서 차근차근 공부하니 하나둘 해결이 되어 기분 좋게 단원들을 마스터할 수 있었습니다. 수학을 어려워하거나 개념을 차근차근 집어나갈 필요가 있다고 생각이 되시면 천재교육의 "개념 해결의 법칙"과 함께 중학수학공부를 시작하면 어떨까요?


 

천재교육으로부터 제공받은 교재를 가지고 아이가 직접 체험한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