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교재를 체험한 후 직접 후기를 작성했어요.^^

 

 

 

 

안녕하세요.  중학교 3학년 수학 문제집 후기로 찾아왔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러분들도 같이 풀어보며 각각 문제집들의 장단점을 알아볼게요??

 

먼저 오늘의 주인공들인 문제집들의 외형을 살펴볼까요?

 

두 문제집 모두 산만하지 않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이루어져서 개인적으로 너무 산만하지 않고 딱 좋은 것 같아요

 

 

 개념 해결의 법칙 먼저 내용을 보도록 합시다??

 


 
 

 

 

 

 

 

 

와우... 딱 한권의 책을 만드는 데 이렇게 많은 선생님분들이 검토해주셨다는 것만큼 더 짜임새 있는 책일 것 같아요!


이런식으로 머리말이 있구요!

아마 수학의 기초를 잘 담은 책이라고

 소개해주시는 내용인 것 같네요.



요론식으로 책의 구성과 특징들이 정말 자세히 나와있어서 유용하네요??

꼭 한번씩 읽고 넘어가면 좀더 문제의 형식 파악이 쉽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음으로는 차례가 정리되어 있는데요.

한눈에 보기 쉽게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눈에 띄는것 같습니다

 

다음으로는 책 본문으로 들어갑니다! 단원 들어가기 전에 단원제목과 간단한 내용이 있네요?? 무엇을 공부할지 미리 알아놓는 것 또한 중요하겠죠?

 
 

사진처럼 윗부분에 설명이 있고

아래쪽에 문제가 있는 형식이네요!

문제의 난이도 또한 어려운 편이 아니라서

 중3수학은 처음 접하는 저도 부담없이 풀 수 있었습니다.

 

이런 식의 연산 형식의 문제들이 많이 비중을 차지하네요

 

 

개념드릴 기초라고 써있는 부분은

말그대로 기초이신 분들이 풀기 좋은

쉬운 연산형식의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요런 형식으로 대표유형들을 직접 뽑아서 예제까지 만들어주시니 혼자서 공부하시는 분들께도 도움이 많이 될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스텝 3부분에는 기출문제 형식의 난이도 있는 문제들이 나와서 좀더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문제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개념 해결의 법칙 문제집을 리뷰해보았으니 이제 체크체크로 넘어가보도록 합시다??

 
체크체크의 외형 역시 심플한 파란색 흰색 주의 색감으로 눈에 잘 띄는 색상이네요

 

 

 체크체크도 역시 자세한 책구성 설명과

 

 

 

 심플한 차례가 정리되어 있네요??

 

단원설명에 앞서 간단한 만화와 예문으로 호기심을 유발해주시는 센스!?

 

 

개념 해결의 법칙과 마찬가지로 단원별 설명 또한 담겨있습니다!

 

 

위쪽에 설명이, 아래쪽에는 문제가 위치해있네요.


 

 

 

 이런식으로 한쪽은 서술형, 나머지부분은 기출문제 형식으로 모든 유형을 볼 수 있어 좋아요??.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는 유형 서술형문제도 첨삭되어 있네요?? 혼자 공부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소단원 개념을 체크하는 부분도 있네요??

하지만 체크체크는 여기서 끝이 아니에요!


 

바로 서술형 유형의 문제들이 포함된 개념 드릴 책입니다?? 바로 살펴볼까요?

 

체크체크 개념드릴!


 

개념드릴은 2단계로 이루어져서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만든 수학 문제집입니다

아까 제가 말씀드렸듯이 체계적인 공부를 도와주는 스텝 1,2 체크표또한 만들어져 있네요

 

 

이 문제집 역시 서술형 연산으로 자세하게 이루어져 있어서 이해하기에 편하고, 내용이 꽉차있어요!

이렇게 두 문제집을 비교해봤는데요!

제 생각에는 개념 해결의 법칙이 좀 더 쉬운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어서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풀으시기에 쉽고 부담 없이 풀으실 수 있을것같구요

 

체크체크는 좀 더 어려운 난이도로 되어 있어서 기본기가 잡히신 분들어게 적합할 것 같아요!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천재교육에서 제공받은 교재로 아이가 직접 체험해본 후

아이가 직접 작성한 후기입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