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VOCA 중학 기본 800 (2024년용) - 교과서에서 뽑은 중학 필수 어휘 800 바로 VOCA (2024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1월
평점 :
품절


 

1.png

천재교육에서 따끈따끈한 VOCA교재가 출간되었습니다..

바로바로 "바로 VOCA로 중학기본인  중학 필수 어휘 800"이랍니다.


우선 크기가 넘 깜찍해서 부담없이 가지고 다니면서 공부할 수 있어서 딱이네요..

휴대용 암기카드까지 딸려 있어 있어서 어디서나 부담없이 가지고 다닐 수 있겠어요..


"바로 VOCA" 중학교 영어의 필수 단어 800개를 하루 20개씩 40일 익힐 수 있게 꾸며져 있고 MP3로 들으면서 학습할 수 있도록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2.jpg

 

 

교재 사이즈가 궁금하실텐데요..

일반 교재.. 천재교육 체크체크 수학교재와 비교해봤어요..

바로 VOCA 교재의 크기가 가늠이 되시죠^^

이렇게 크기가 크지 않아서 어디든지 넣고 다닐 수 있구요.

휴대용 암기카드가 별도로 제공되어서 주머니에 쏙 넣고 다니면서 언제어디서든지 영어단어를 함께 할 수 있답니다..

3.jpg

 

 
바로 VOCA눈 2019년 11월 1일에 출판된 완전 따끈따끈한 교재랍니다^^

4.jpg

 

이렇게 교재에 대한 문의 등에 대한 안내도 교재에서 볼 수 있었구요..

5.jpg



바로 VOCA의 구성과 특징을 한눈에 볼 수 있구요..
바로 VOCA는 매일 20개의 단어를 40일동안 학습함으로 중학 필수 어휘 800개를 마스터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구요.. 매일 학습하게 될 20개의 단어와 그 예문은 중학교1학년 교과서에서 뽑았다고 하구요. 하루에 학습하게 될 20개의 단어에는 서로 함께 익히면 좋은 반의어나 파생어 등을 모아서 함께 제시하였다고 합니다. 매일매일 학습한 20개의 단어는 바로 테스트로 확인을 하면서 넘어가게 되구요.. 5일마다 만날 수 있는 ldioms in Use에서는 교과서에서 많이 나오는 숙어로 앞에서 익힌 단어를 숙어로 복습하게 되구요.. 그리고 Spelling Puzzle로 5일마다 퍼즐을 풀며 재미있게 반복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표제어의 발음과 발음+뜻을 들을 수 있도록 MP3의 QR코드로 제공되어 있다고 되어 있네요..

6.jpg



목차와 함께 학습계획표가 나와 있네요..
학습계획표를 보니 1회에만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반복해서 공부하라는 의미에서 2회독이 나와 있구요..

7.jpg



영어공부를 함에 있어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발음기호와 모음, 자음, 8품사에 대해 나오고 있네요.. 발음기호를 공부함에 있어서 발음동영상을 참고할 수 있도록 QR코드가 제공되고 있구요..

8.jpg



8품사는 옆쪽에 캐릭터와 함께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시되어 있구요..

9.jpg



본격적으로 바로 VOCA를 공부하였습니다.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눈에 쏙쏙 들어오네요.
20개의 단어에는 서로 반의도 있고.. 함께 자주 나오는 단어들도 함께 볼 수 있네요.
예를 들어 future(미래), past(과거), wrong(틀린)과 right(옳은), throw(던지다)와 catch(잡다), traverl(여행)을 하려면 계획(plan), 시기를 의미하는 during(동안)과 행동하는(act)를 함께 알면 좋겠죠.. 
20개의 단어들은 단어와 함께 발음기호, 품사,  뜻과 함께 중학교1학년 교과서에 나오는 예문까지^^

10.jpg



바로 테스트에서는 앞에서 익힌 단어들을 영어를 우리말로 우리말을 영어로 쓰면서 복습을 하도록 나와 있구요..

11.jpg



5일차를 공부한 후에 만날 수 있는  5일마다 만날 수 있는 ldioms in UseSpelling Puzzle를 드디어 만났습니다.  ldioms in Use는 앞에서 배운 단어로 구성된 숙어로 예문과 함께 복습하게 되어 있구요.. Spelling Puzzle은 5일동안 배운 여러가지 단어들을 퍼즐을 풀며 재미있게 반복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때론 스펠링을 아무렇게 섞어놓고 바르게 고치기도 하고 다양한 형태의 퍼즐로 부담없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12.jpg

13.jpg

14.jpg



답지도 교재같지 않게 넘 깔끔하고 예쁜 것 같아요..

15.jpg

16.jpg



인덱스가 별도로 있어서 알파벳 순으로 단어들을 다시 한번 익히면서 모르는 단어는 √ 하면서 복습하는데 활용하라고 되어 있네요.

17.jpg

18.jpg


교재의 뒷편에 바로 VOCA 공부하는 법이 별도로 나와 있어요..
참고로 하면 어렵지 않게 공부할 수 있어서 좋겠네요..  

19.jpg



이제 휴대용암기카드에요..
자그마한 크기가 마음에 드네요..
볼펜보다 훨씬 작으니 어느 주머니 속에 쏙 들어가는 크기네요..

20.jpg



휴대용 암기카드에도 교재에서 봤던 발음기호, 자음, 모음, 8품사를 볼 수 있었구요..

21.jpg

22.jpg

23.jpg

24.jpg

25.jpg

26.jpg

27.jpg



본문에서 봤던 1일차 20개의 단어가 나오네요.
위의 001-020이라는 숫자가 1일차 20개의 단어를 의미하는 듯 하네요.
아무래도 휴대용 암기카드라 단어와 뜻 풀이 위주로 나와 있구요..

28.jpg



좋은 글귀들도 나오는데 마음에 드네요..
제가 좋아하는 글귀네요..
내가 싫어하는 행동은 남들도 똑같이 싫어한다는 사실 명심하고 남에게 적어도 상처를 주지 말아야 할 것 같아요..

29.jpg

30.jpg



이렇게 바로 VOCA로 중학기본으로 아이와 함께 중학기본이 되는 VOCA를 해 보았습니다.
우선 크기가 작아서 언제 어디서나 가지고 다니면서 공부할 수 있는 교재라 마음에 들었구요.. 그리고 깔끔하고 꼭 필요한 필수 단어 800단어를 40일만에 완벽하게 마스터할 수 있는 구성이라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확인문제들도 너무 어렵지 않고 편하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어서 아이들이 단어를 외우는 것에 질려하지 않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어서 좋은 교재가 아닌가 싶어요^^



천재교육으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직접 아이와 교재를 풀어본 후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