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터 연산 3-A : 초3 수준 - 초등 연산의 빅데이터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겨울방학도 끝이 나고 곧 있으면 봄학이 다가옵니다..
그러다 보면.. 헉~~ 새학기가 시작되네요..
새학기가 되면 친구들도 새롭고, 선생님도 새롭고.. 
모든 것이 생소해져서 허둥지둥 되게 되는 새학기네요..
그런데 새학기 교재들도 바뀌면서 많이 달라지네요..
좀더 어려운 단계로 진입하면서 아이는 우왕좌왕 힘들어 하게 될텐데..
얼마남지 않은 시간동안 새학기를 맞아 좀더 알차게 보내려면
미리 공부를 해두면 어렵지 않게, 아니 자신있게 새학기를 시작할 수 있겠죠..
저희 아이도 홈스쿨링으로 조금씩 수학문제집, 수학연산문제집을 가지고 
실력을 다지고 있답니다.

연산문제집이라고 하면 반복학습이라 지루한 연산문제집이 많은데 비해
겨울방학동안 오랜 역사를 가진 천재교육이 만든 연산문제집을 접하게 되었네요.
빅터연산은 다양한 문제패턴으로 쉽고 재미있게 연산문제집이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가 부담스럽게 생각하지 않고 즐겁게 접할 수 있는 연산문제집이랍니다.

요즘 핸드폰으로 게임을 하는 아이들이 대다수라 엄마와 아이와의 냉전도 많은데
빅터연산에는 다양한 모바일 학습이 추가되어 있어서
 스마트폰으로 수학공부를 게임으로 할 수 있어서 
아이도 좋아라 하고 엄마도 만족해하며 수학연산 공부를 마무리하고 있어요. 




저희집에서 저희 아이가 사진으로 만나볼까요..
재미있게 빅터연산을 하고 있어서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빅터연산3A입니다..

1.jpg



표지 뒷면에 있는 QR코너를 찍으면 
이렇게 재미있는 게임이 와르르 쏟아진답니다..ㅋㅋ

2.jpg


연산이 즐거워지는 공부습관.. 빅터연산
빅터연산이 충분한 이유는 뭘까요? 
쉬운 연산 원리, 연산은 습관, 습관의 시작은
 재미, 교과연계, 충분한 학습량..이라고 되어 있네요..

3.jpg



빅터연산의 구성 및 학습설계를 볼 수 있구요.. 
만화로 흥미를 높이고 개념과 원리를 학습할 수 있으며 
다양한 유형으로 집중적으로 연산학습을 
통해 정확성을 높일 수 있는 특징이 있네요..

놓칠 수 없는 요소로는 교과연계, 실생활연계, 모바일 추가학습이라고 되어 있네요..
 
 
과연^^

4.jpg


연산력 빅터연산과 함께 SMART하게 차곡차곡!이라는 페이지가 있네요..
그냥 안내서인가 하며 통과하려다가 QR코드를 찍어봤더니..
각 단원별로 수학연산문제를 TEST 할 수 있는 코너더라구요..
매번 다른 문제를 하나하나 풀어가면 
채점결과를 만날 수 있도록 제시되어 있네요..
저희 아이도 빅터연산을 다 풀었다고 책을 덮고 있었는데 
이 코너로 수시로 연산문제를 접하면서 자신의 실력을 알아볼 수 있으니 좋네요^^

5.jpg



빅터연산3A의 차례와 개념해결의 법칙 3-1의 차례를 보니 
빅터연산이 교과연계되어 있다는 말을 실감나는 것 같아요..

6.jpg

7.jpg



한단원의 시작은 만화로 흥미도 상승시키네요..
저희 아이도 이 만화는 꼭 빼놓지 않고 보는 부분들이랍니다.

8.jpg



아랫쪽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아이가 좋아하는 연산력 게임이 기다립니다.
연산력 게임을 하면서 아이는 싱글벙글하며 즐기니
보는 엄마 입장에서도 기분이 절로 좋아진답니다..
9.jpg


이제 본격적으로 빅터연산3A을 공부를 해야 겠죠^^
차근차근 공부하다보니 빅터연산 문제집 한권을 뚝딱 끝냈답니다.

10.jpg

11.jpg



8단원 소수 입니다.
소수문제를 실생활과 연결된 다양한 문제로 재미있게 접할 수 있어서
아이가 뚝딱뚝딱 신나게 풀었습니다.

첫부분에서는 빅터의 팁과 함께, 알기 쉽게 개념설명을 해주고 있구요..
단순한 연산문제 나열이 아닌 실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들을 접할 수 있어서 
아이가 흥미롭게, 재미있게 연산문제를 풀 수 있었습니다.

12.jpg

12-1.jpg

12-2.jpg

12-3.jpg

12-4.jpg

12-5.jpg

12-6.jpg

12-7.jpg

12-8.jpg

12-9.jpg


빅터연산의 마지막 페이지에는 이렇게 빅터의 플러스 알파가 있네요.
아이와 함께 신기한 문제를 재미있게 풀어볼 수 있었습니다.

13.jpg



겨울방학에 빅터연산으로 홈스쿨링을 했었는데 
아이가 전혀 지루해하지 않고 재미있게 성공적으로 끝냈답니다..ㅋㅋ
기분좋게 아이가 수학연산을 푸니
엄마도 만족하게 되는 것 같아요..


본 포스팅은 천재교육 서포터즈 활동을 위해 도서 지원 및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아,
직접 체험한 후기를 소비자의 시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