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해력 자신감 초등 2단계 - 긴 글은 빠르게! 어려운 글은 쉽게! 독해력 자신감 2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겨울방학이 벌써 반이 지나갔네요..

개학을 앞두고 있다니 마음이 웬지 바빠지네요..ㅋㅋ


지난주에 받은 지학사 독해력 교재 "독해력 자신감" 2단계부터 공부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1.jpg

2.jpg

3.jpg

4.jpg



아들이 2학년이라 좀더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싶어서 지학사 독해력 교재 "독해력 자신감" 2단계부터 시작해보기로 했습니다
"독해력 자신감" 2단계는 6주차로 각 주차별로 5개의 회차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회차는 각각 4페이지 분량이라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을 것을 것 같네요..


5.jpg



함께 할 1주차는 1회는 독해기술 꾸며 주는 말 알기에 대한 단원입니다.. 
2회차부터 5회차까지는 독해적용부분으로 2회 인문·사회 중 논설문이며 체육분야로 '자전거를 타요'
3회차는 인문·사회 중 설명문이며 국어분야로 '다섯 가지 감각을 표현하는 말'
4회차에는 분학 중 시부분이며 윤미경의 '밥솥 여행'
5회차는 과학·기술 중 설명문이며 과학분야로 '파리는 어떻게 천장에 붙어 있을까요'
 마지막 한쪽에는 '독해력으로 명탐정되기!'라는 재미있는 다양한 글이 실려있네요..


6.jpg



본격적으로 만나볼까요.. 
"독해력 자신감" 2단계의 1단원의 첫 페이지입니다.  
1주차에 어떤 내용들을 배울지 단원의 제목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제목만 봐도 재미있는 글들이 만날 수 있을 것 같은 기대가 생기네요.. 

7.jpg



1회차 독해기술 중 꾸며주는 말에 대해 익히는 단원입니다.
어떤 말들이 꾸며주는 말인지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 수준에 맞게 설명을 해주고 있네요.
아이가 쭈욱 읽어보더니 척척 이해를 하고 문제를 풀어가네요.. 
따라서 풀어보기, 신나게 연습하기, 쓰기로 완성하기의 3단계의 반복연습을 하며 
자연스레 익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8.jpg


2회차에는 '자전거를 타요' 라는 제목으로 
첫 페이지는 '자전거를 타요' 라는 제목의 글을 접하기 앞서 미리 알고 가면 
좋은 낱말들을 짚어보며 자전거에 대해서도 미리 생각해볼 기회를 갖는 코너네요.. 
두번째 페이지에서는 '자전거를 타요'라는 논설문을 볼 수 있는데
 QR코드로 아나운서의 또렷한 목소리로 들을 수 있었구요. 
글의 하단부분에는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낱말의 해석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독해기술인 꾸며주는 말을 적용된 6개의 문제들을 익힐 수도 있도록 되어 있었네요.. 
마지막 문제는 지문을 정리할 수 있도록 제시되어 있어서 좋네요. 

9.jpg


3회차에는 '다섯 가지 감각을 표현하는 말라는 설명문으로 
첫 페이지는 '다섯 가지 감각을 표현하는 말'라는 제목의 글을 접하기 앞서 미리 알고 가면 좋은 낱말들과 
독해 본문을 이해하기 좋도록 미리 생각해볼 기회를 갖는 코너네요. 
두번째 페이지에서는 '다섯 가지 감각을 표현하는 말'라는 설명문을 볼 수 있는데 
QR코드로 아나운서의 발음이 분명한 목소리로 들을 수 있었구요. 
독해기술인 꾸며주는 말을 적용된 문제들을 익힐 수도 있도록 되어 있었네요. 
마지막 문제는 지문을 정리할 수 있도록 제시되어 있구요. 
아이들이 생각해보지 못했던 오감에 대해 함께 이야기 할 수 있어서 좋네요.. 

10.jpg


4회차에는 '밥솥 여행'라는 시로, 
 첫 페이지는 '밥솥 여행라는 제목의 글을 접하기 앞서 미리 알고 가면
 좋은 낱말들과 본문을 이해하기 좋도록 미리 이야기보기에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코너네요.. 
두번째 페이지에서는 '밥솥 여행라는 시를 볼 수 있는데 
QR코드로 낭랑한 성우의 목소리로 들을 수 있었구요. 
독해기술인 꾸며주는 말을 적용된 문제들을 익힐 수도 있도록 되어 있었네요..  
마지막 문제는 지문을 정리할 수 있도록 제시되어 있구요. 
아이들이 집에서 늘 봐오던 밥솥을 이렇게 재미난 시로 쓸 수 있구나 하며 놀라기도 했네요.. 

11.jpg


5회차에는 '파리는 어떻게 천장에 붙어 있을까요?라는 설명문으로,  
첫 페이지는 '파리는 어떻게 천장에 붙어 있을까요?라는 본문을 접하기 앞서 
미리 알고 가면 좋은 낱말들과 본문을 이해하기 좋도록 미리 이야기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코너네요.. 
두번째 페이지에서는 '파리는 어떻게 천장에 붙어 있을까요?라는 설명문을 볼 수 있는데, 
QR코드로 낭랑한 아나운서의 목소리로 들을 수 있었구요. 
독해기술인 꾸며주는 말을 적용된 문제들을 익힐 수도 있도록 되어 있었네요. 
마지막 문제는 지문을 정리할 수 있도록 제시되어 있었습니다. 
파리에 대한 과학지식을 알 수 있는 지문이랑 아이들의 지식을 넓히는 데에도 도움이 도는 글인 것 같아요.. 

12.jpg



'독해력으로 명탐정 되기!' 제목으로 깜짝 퀴즈같은 글을 재미있게 풀어볼 수 있는 코너네요.. 

13.jpg



지문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이렇게 URI가 나오고 링크열기를 하면 본문 글을 아나운서나 성우의 목소리로 들을 수 있네요..

14.jpg



저희 아이도 QR코드로 지문듣기를 해보았는데요.. 
때론 따라서 읽기도 하고 눈으로 보며 지문을 이해하기도 했습니다..



지학사 독해교재 "독해력 자신감" 2단계로 한 주차를 공부해 보았는데요.. 
과학, 사회, 도덕, 음악, 미술 등의 교과서에서 나온 키워들로 만든 지문들을,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등의 다양한 영역으로.. 
설명문, 논설문, 시 등의 다양한 종류의 지문으로 
독해기술에서부터 독해적용으로 순차적으로 익힐 수 있으니 
독해력 실력이 절로 쑥쑥 쌓이는 것 같아요..

아이도 독해기술에서도, 독해적용부분에서도
 부담없는 분량이라 재미있게 공부하고 있구요.. 
색다른 글들을 접하니 좋아라 하며 공부하고 있답니다.. 


16.pn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