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부모 참고서 - 아이와의 소통으로 성적을 높이는
최석재 지음 / 지혜정원 / 201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와 부모가 서로 왕래할 수 있는 통로가 있다는 것은

아이나 부모, 모두에게 큰 행복이고 위안이다.

사춘기가 다가 온 아이와 별 것 아닌 일에도 서로의 문을

닫아버리는 일이 요즘들어 잦아져 통로가 막히곤 한다.

 

이 책은 내 막힌 통로를 뚫고 그로인해서 아이의 문앞에

다가설수 있게 도와준 책이다.

아픈 만큼 성장한다더니 난 읽은 만큼 성장하는 것 같다. 

사춘기 아이를 둔 부모와 자녀와의 문제, 갈등, 해소, 등

나와 내 이웃의 이야기이다. 

 

아이와 단절되었는데  성적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서적으로 불안한데 성적이 오르겠는가~

내가 내아이를 닥달하고 감시한다한들 아이가 따르겠는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그것은 아니라는 것을 안다.

 

부모는 선생님이 아니다.

부모는 부모처럼 행동해야 된다.

밖에서 이루어지는 교육과 집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은 분명 달라야한다. 

내 아이 내가 칭찬하지 않으면 남들도 칭찬해주지 않는다. 

 

책을 읽으면서 많은 반성을 하게 된다.

그 동안의 나의 행동과 언어들이 부끄럽고 아이에게 미안하다.

아이의 성적을 높이고 싶으면 그만큼 부모도 같이 노력을 해야한다.

아이보고만 노력하라고 하지 말고 아이가 공부를 하려는 마음이 들도록

지속적인 사랑과 보조자로서의 역할을 해줘야 될 것이다.

그런뒤에야 공부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언젠가 강의에서 내가 읽은 책에 대해서 강사가 말을 했다.

머리에 뿅!~ 하고 전구가 들어오는 느낌이었다.

아는 내용이 나오니까 좀 전까지 시들했던 내가 정신이 반짝하는 것이다.

책을 읽다 배경지식 부분에서 나의 경험이 떠올랐다.

내가 읽은 책과 강의 내용, 나의 경험과 책의 내용이 연결되는 것처럼

아이도 생활에서 많은 경험과 책을 읽도록 도와줘야 겠다는 생각이 절실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