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역사 기네스북
지호진 지음, 서춘경 그림 / 서울문화사 / 201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 최고! 국내 최초! 요건 몰랐지?

네.. 진짜 몰랐어요.

역사 교과서가 탐내고 선생님도 몰래 보는 놀라운 우리 역사 이야기를 어디서 알 수 있겠어요.

우리 역사의 특별한 기록들을 모은 책 <우리 역사 기네스북>은 역사의 관심도를 끌어 올리기에

그 어떤 책보다도 효과가 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우리가 뉴스나 신문기사를 볼 때 획기적이고 특이하고 기록적인 것에 관심이 끌려서 그와

관련된 것들 까지 알아 가는 이치와 같은 것처럼 말입니다.

우리 역사에서 가장 오래 산 임금은 삼국사기와 삼국유사의 기록에 따르면 119세까지 산 태조왕이랍니다.

옛날 사람들은 오래 살지 못하는 줄 알았었는데  기네스북에 오를 만하네요.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 교육기관이 이화학당이라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여학생 한 명으로 개교를 했을 줄은

몰랐네요.

이런 것들을 알게 되니 이화학당에 대해 더 알고 싶은 마음도 생기고요 다른 임금들은 몇 살까지 살았을지도

궁금해 집니다. 

임진왜란 때 하늘을 날았던 무동력 유인 비행기가 어쩌면 세계 최초 비행기일지도 모른다는 것은 우리의 역사에

대한  위대함과 자랑스러움까지 느끼게 해 줍니다.

하늘을 나는 수레 '비거'가 라이트형제가 만든 비행기보다 훨씬 더 훌륭했을 거란 생각도 듭니다.

우리 아이들이 이런 이야기를 읽으면서 민족적 자부심을 갖게 되었으면 좋겠네요.

자기의 뿌리를 알기 위해서는 역사를 알아야 하고 역사를 아는 리더야 말로 진정한 리더라고 합니다.

우리 역사의 위대함과 지혜로움을 배워서 세계 어디에 가도 자랑스런 역사를 등에 업고 당당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