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이네 살구나무 - 교과서에 나오는 동시조와 현대 동시조 모음집
김용희 엮음, 장민정 그림 / 리잼 / 2010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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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쁜 그림위에 가지런히 자리잡고 줄지어진 시들을 보니 정돈된 느낌이 듭니다.

교과서에 보는 시와는 또다른 느낌입니다.

공부를 하기 위한 작품으로 시를 대하는 것이 아니라 순수한 문학작품으로서 시를 만나니 편안하네요.

일정한 규칙이 눈에 들어오고 리듬감이 절로 느껴져서 재미가 있어요.

시험을 보기 위해 외우던 내용들이 시를 반복해서 읽으면서 저절로 익혀지는 것 같아요.

 

<넷째 시간>이라는 시는 아이들의 마음이 잘 표현되고 시의 형식을 아이들이 느끼기에 딱 좋은 시 같아요.

몇 글자 안되고 문장도 아닌 것이 어쩜 이렇게 맘에 착착 와 안길까요?

시의 매력이 바로 이런 것인가 봅니다.

 

<동시>와 <동시조>가 어떻게 다른지 처음 알게 되었네요..

그게 그거 아닌가 싶었는데 <해설>을 읽어 보니 어떻게 다른지 감이 옵니다. 

 

저희집 막내는 <운동회>라는 시를 제일 좋아하더군요..

운동회때 계주 선수로 나가고 싶었는데 탈락한 것이 못내 아쉬웠나봐요.

시 한편이 아이의 마음을 달래주었네요.

<결승선/아득한 흰 줄/내 가슴에/와 안긴다>

결승선을 가르는 그림이 아주 통쾌합니다.

그래서 아이가 이 시를 제일 좋아 하는 시로 골랐나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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