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르케고르 : 신앙의 합리성 기독교 사상가 키르케고르
토니 킴 지음, 윤덕영 옮김 / 홍성사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기독교는 교리가 아니다.' 나의 신앙을 고뇌하게 하며, 나의 마음에 불을 지른 사상가 쇠렌 키르케고르. 하나님과 인격적인 관계를 맺음으로 예수그리스도의 사랑을 삶으로 실천하며 살기를 갈망하는 주체적 반응이 일어나는 지금 바로 '오늘'이다.
 
관념적 신앙의 삶이 아닌 실존적 삶을 통해 진리를 왜곡 시키지 않도록 하려면 나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까? 행함이 없는 믿음을 회개하며 예수님의 삶을 나의 삶 가운데 드러내어 이 세상이 아름답게 물들면 좋겠다.
 
지식으로 끝나는 신앙이 아닌 실존적인 하나님을 진실로 기뻐하는 "정직한 신앙"의 삶을 통해 복음이 증거 되며 진리에 “순종하는 삶”이 진리를 증거하며 오직 진리만을 위해 헌신하기로 결단할 때, 하나님의 청지기로서의 권위가 세워지리라.

-정영화 독자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