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레카 팝송 영어회화 200 - 유튜브 레슨과 카톡으로 익히는 팝송영어
Mike Hwang.챗GPT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3년 12월
평점 :
학창 시절에 영어 선생님이 교과서 진도 외에 항상 팝송을 들려주셨던 기억이 난다.
팝송 가사가 적힌 프린트물을 주셔서 따라 불러 보거나 가사 중 비어있는 칸을 듣고 쓰는 식의 활동을 했었다.
학생 때는 팝송으로 공부하는 영어가 큰 효과가 있는지 잘 몰랐는데 성인이 되고 나니 그때 따라 부르고 외웠던 팝송의 노래 가사들이 아직까지 기억이 나서 놀라곤 한다.
그리고 중학생 때 방학 숙제로 당시 유명했던 라디오 영어 프로그램을 들었던 적이 있는데 그때 여러 번 들었던 팝송이 아직도 기억이 난다.
요즘은 영상을 찾아보기 너무 쉬운 시대라 유튜브에 팝송을 검색하면 영어 가사와 함께 해석까지 나오기는 하지만 이상하게도 찾아서 들어볼 결심이 잘 서지 않는다.
그런데 감사하게도 팝송을 모아서 소개하는 책이 있다.
유레카 팝송 영어회화 200.
이 책은 정말 대박으로 정성스럽다.
설문조사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팝송을 뽑아서 무려 210곡을 이 책에 담았다.
저작권 허락을 받은 곡은 책에 전체 가사가 나오고 핵심 부분이 빈칸으로 되어 있어 노래를 듣고 받아쓰며 듣기 훈련을 할 수 있다.
그리고 그곳에서 핵심 문장을 활용하여 문법 패턴을 활용하여 영작을 하다 보면 영어회화 패턴까지 익힐 수 있다.
무엇보다 너무나 편리한 점은 큐알코드를 찍으면 무료 강의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노래의 뮤직비디오를 바로 보며 노래 가사와 해석을 한꺼번에 만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노래가 너무 많아서 어떤 곡부터 시도해 볼지 고민이었는데 곡의 수준을 분류해 주셔서 나의 수준에 맞는 곳을 찾아볼 수 있다.
책이 있으니 찾아서 들어보고 빈칸을 채우고 싶은 욕구가 마구 차오른다.
혼자서는 안 할 줄 알았는데 책 덕분에 미션을 깨듯 한 곡씩 즐겨볼 수 있게 되었다.
노래가 너무 많아서 찾아보기 힘들까 봐 걱정할 필요도 없이 노래로 찾아보기, 가수로 찾아보기 색인이 있으니 잘 활용해 볼 일만 남았다.
영어 공부를 지루해하는 학생들이나 성인들이 재미있게 음악을 들으며 영어와 가까워질 수 있을 것 같아 더 기대되는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