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시간 컷 토익 기초영문법 - 10시간 벼락치기로 토익 기초문법 완성
소피아.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최근 토익을 응시했는데 오랜만에 시험이다보니 꽤나 시간이 부족했던 기억이 난다.

토익 공부를 조금 소홀히 하기도 했고, 다시 토익에 대한 기본 내용을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토익을 공부하며 시원스쿨의 교재를 많이 이용했었는데

토익 기초문법을 단기간에 정리할 수 있다고 해서 이번 책도 공부해보게 되었다.



이 책은 제목대로 10시간 벼락치기를 통해 토익 기초문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저자는 시원스쿨랩 토익 입문 대표강사인 소피아 선생님이다.

목차를 살펴보니 기초특강부터 시작해 품사, 동사, 준동사, 전치사와 접속사를 공부할 수 있었고

마지막엔 배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실전 모의고사 1회분도 수록되어 있었다.

부록으로 불규칙 동사 3단 변화와 명사와 동사로 모두 쓰이는 단어를 한눈에 정리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는 토익 기초영문법 요약집과 오답노트 또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내용을 공부하기 전 토익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초단기 완성할 수 있는 학습 플랜이 있었다.

10일 완성, 15일 완성 학습 플랜이 있었는데 나는 천천히 15일 완성 학습 플랜으로 공부하기로 했다.

내용을 한번 보고 2회독을 하면 더욱 효과가 있다고 하니 최소 2회독을 해보려고 노력해야겠다.




맨 처음 기초특강에서는 영어의 품사, 문장 성분과 수식어 등을 공부하게 되었다.

영어 문장은 여러 낱말이 모여 이루어지고, 낱말마다 문장에서 맡은 역할이 있는데 이를 8품사라고 한다.

책은 문법 내용을 깔끔하고 어렵지 않게 설명하고 있었고

토익에서 빈출되는 명사, 동사 등을 표로 정리해주어 이 부분은 외워두면 좋을 것 같다.

중간에 소피아 선생님의 '문법 부스터 코너'에서는 문제 대처를 더욱 잘할 수 있도록 학습 내용을 추가로 정리해준다.

내용 설명이 끝나면 퀴즈를 통해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정리할 수 있었다.

책에 나오는 QR코드를 통해 바로 강의도 들을 수 있으니 강의도 들으면 더욱 효과가 있을 것이다.

연습 문제 말고도 실전 TEST를 통해 실제 토익 유형 문제를 풀며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고

구문 분석 코너에서는 구문 분석을 하며 실제 문장의 해석을 써보는 연습을 할 수 있었다.

토익은 단어도 많이 알아두면 좋은데 단어의 뜻을 적어보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어휘 공부에도 도움이 된다.

책을 공부하다보니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번에 기초 영문법을 다시 정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토익은 무엇보다도 계속 반복해서 많은 문제를 풀어보고 익숙해지도록 하는 것이 좋은 것 같다.

책의 머리말에서 저자가 추천하는 효율적인 학습법을 따라 교재를 공부하면서

다음 토익 시험에서는 더욱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열심히 공부해야겠다.

토익을 준비하며 기초 영문법을 정리해보고 싶은 분이라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