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섬 여행 가이드 - 미지의 청정 여행지로 떠나는 생애 가장 건강한 휴가, 최신개정판 대한민국 가이드 시리즈 1
이준휘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섬 여행은 많이 가본 적이 없지만, 바다 보는 것을 좋아하기도 하고 섬 여행은 조만간 떠나보고 싶다.

대한민국의 섬에 대해서 잘 알지는 못하는데

이번 책을 통해 대한민국 섬 여행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기로 했다.



우선 섬 여행 준비하는 법을 배우고 이어서 인천, 충남 등 지역에 따라서 상세히 소개된다.

목차를 보다보니 가보거나 얼핏 들어본 섬도 있었지만 처음 들어보는 섬도 꽤 있었다.

섬 여행에 어떤 것들이 필요할지 처음부터 읽어보았는데

캠핑하기 좋은 섬, 자전거 타기 좋은 섬 등 원하는 내용에 따라 어떤 섬이 있는지 볼 수도 있었다.

배를 예약하는 법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는데, KSA 여객선예매는 한국해운조합에서 운영하는 예약 사이트라고 한다.

예매 방법부터 간단한 팁이나 주의사항도 나와 있었다.

예매에 실패했다면 출발 3일 전부터 하루 전까지 홈페이지를 수시로 확인하며 취소표가 나와있는 것도 방법이다.

나도 배를 한번 탔을 때 뱃멀미 때문에 고생했던 기억이 있었는데 뱃멀미를 피할 수 있는 팁도 배울 수 있었다.

멀미를 유발하는 것은 좌우로 흔들리는 롤링이 가장 크다고 한다.

영향을 적게 받으려면 중간 좌석을 잡는 것이 좋고, 1층과 2층에 좌석이 있는 경우는 2층이 좋다고 한다.

이런 것들을 알아두면 조금 더 여행을 편안하고 즐겁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여행을 하면 교통비가 꽤나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 알뜰하게 여행하기 위한 할인패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34세 미만이거나 18세 미만의 자녀와 함께 한다면 바다로 이용권을 구매하면 좋다.

책을 통해 이런 정보를 처음 알게 되었는데 다음에 할인패스 등을 활용해서 여행을 떠나보아야겠다.

다음 본격적으로 인천의 섬부터 하나하나 알아보았다.

처음에 섬의 면적을 비롯해 인구나 어느정도 시간이 소요되는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다.

섬의 다양한 사진과 함께 섬의 지도도 수록되어 있었고, 어떻게 하면 알차게 섬을 누빌 수 있을지 팁이 적혀있었다.

개인적으로 작고 예쁜 꽃섬이라고 할 수 있는 여수에 위치한 하화도가 궁금했다.

이번에 처음 알게 된 섬인데 여의도의 0.2배인 아주 작은 섬이지만

꽃들이 다양한 섬이라고 하니 가서 산책도 하고 숨어있는 야생화를 보면 좋을 것 같다.

난이도도 무난하고 산책도 정비도 잘 되어 있다고 한다.

이전에 티비에서 대이작도를 얼핏 본 적이 있는데, 책에서 대이작도도 다시 보며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캠핑을 하기도 좋고 수심도 꽤나 있으니 물놀이를 즐기기도 좋은 곳이다.

이번 책을 통해 상세히 대한민국의 섬 여행에 대해 알 수 있었다.

최근 국내 여행을 크게 떠나본 적이 없는데, 짧은 시간이라도 섬 여행에서 여유로운 휴가를 보내면 좋을 것 같다.

기회가 된다면 책에 소개된 섬을 하나하나 가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