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빵 혁명 100 - 맛있다! 쉽다! 간편하다! 매일 추천 식빵 레시피
바타코마마 지음, 김지영 옮김 / 시그마북스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평소 빵을 좋아해서 맛있는 빵집이 있으면 가보려고 하는 편인데, 빵집에 갈 때마다 식빵은 꼭 사게 되는 것 같다.

식빵을 사면 그냥 먹거나 토스트기에 구워먹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 같은데

책을 통해 다양한 식빵 레시피를 알아보기로 했다.

저자는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이며 독특한 식빵 활용 레시피로 인기를 얻었다고 한다.



책은 총 다섯 파트로 나누어져 있고 식빵을 활용한 많은 레시피를 볼 수 있다.

첫 번째는 빅버거부터 옥수수 토스트, 튀기지 않은 미니 도넛 등 팔로워가 선정한 인기 레시피 열 가지를 볼 수 있었다.

그 중에서도 특히나 압도적인 1위를 했다고 하는 빅버거의 맛이 궁금했다.

레시피를 살펴보니 10분 정도로 오래 걸리지도 않고 크게 어렵지도 않은 것 같았다.

간단하게 레시피를 적어보자면 우선 식빵을 토스트기에 굽고, 소스를 만들어 둔 후 프라이팬에 다진 고기를 볶는다.

식빵보다 조금 작게 모양을 잡은 후 치즈과 식빵을 얹고 꺼내면 간단하게 완성된다.

압도적으로 1위를 한 메뉴인만큼 나중에 꼭 따라해보고 먹어보아야겠다.

두 번째 파트에서는 아이디어 한 끼 식빵, 세 번째 파트에서는 활용형 토스트 메뉴가 나와 있었다.

비빔빵이라던지 치즈 핫도그 등 식빵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신선한 메뉴들이 많았다.

비빔빵 같은 경우 처음 보는데 한 끼 식사로도 괜찮을 것 같아 해보면 좋을 듯 하다.



책에는 사진과 함께 재료, 조리법을 차례대로 정리해놓아 한 눈에 보기 좋았는데

재료들이 생각보다 간단해서 요리를 잘 하지 못하는 나도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여기서 세 가지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치즈 토스트를 조만간 해먹어 볼 예정인데

가열한 치즈 위에 식빵을 올리고, 녹인 버터를 넣는 간단한 레시피기 때문에 금방 할 수 있을 것 같다.

이어서 햄버거와 샌드위치 레시피가 나와 있었는데

나는 햄버거와 샌드위치를 좋아해서 특히나 더욱 관심있게 보기도 했다.

특히 식빵으로 소금빵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버터와 소금만 있으면 되어서 간편했다.

이런 요리들은 간단하게 아침에 먹어도 좋고 주말에 간식으로 먹어도 좋을 것 같다.

책 중간에는 식빵 테두리를 활용한 레시피도 있었는데 나는 식빵 테두리도 좋아하는 편이라 이런 요리를 해먹어도 맛있을 것 같다.

책을 읽으며 익숙한 요리부터 다소 생소한 음식까지 레시피를 알 수 있었던 유용한 시간이 되었고

수록된 요리 사진들을 보면서 바로 음식들을 해먹어 보고 싶어졌다.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남녀노소 좋아할 만한 요리들이 많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조만간 식빵을 사서 책의 레시피를 하나하나 따라해 보아야겠다.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아이와 함꼐 요리를 해보면 더욱 재미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