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단한 삶을 위한 자신감 저축 - 하고 싶은 일을 해내기 위한 작은 시작
아리카와 마유미 지음, 윤경희 옮김 / 더페이지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이전보다 조금은 나아진 것 같지만, 나는 평소 자신감이 없는 성격이라는 생각이 든다.

아무래도 이런 성격은 바꾸면 좋을 것 같은데 책을 통해 어떤 식으로 자신감을 키울 수 있을지 알아보았다.



책은 크게 5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자신감을 저축하는 방법을 세세하게 알 수 있다.

1장에선 누구든 실천할 수 있는 자신감 저축의 핵심 원리 9가지가 나와있는데 '일단 해 보자'를 습관화하라고 이야기한다.

우리가 자신감 있게 해내고 있는 일들은 깊이 생각하지 않고도 해 온 일이고 해보지 않은 일에는 자신감이 생기지 않는다.

자신이 없는 것은 단지 자주 경험해 보지 않았기 때문이고, 기회가 많아지면 확실히 해낼 수 있다.

저자는 나를 믿고 하고 싶은 일을 실천해 보라고 한다. 반복하기를 통해 자신감을 쌓아나가야 한다.

확실히 업무같은 경우도 처음에는 어렵지만 반복해서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하게 되는 것 같다.

이때까지 자신이 없으면 사실 회피하기도 했는데 이제는 조금씩 경험해보려고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또한 하고 싶은 일을 하면 저축, 하지 않으면 빚이라는 말도 나온다.

할 마음이 생기지 않는 이유는 꽤 어려울 것이라고 과장해서 생각하고 있기 때문인데

10분간만 하는 것은 쉽게 할 수 있을 것이고, 우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작은 일로 나누어서 실행하면 좋을 것이다.



2장에서는 자신감 있는 사람의 남다른 자신감 저축법 10가지가 나와있다.

우선 휘둘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나도 사실 다른 사람과 나를 비교하면서

자신감을 잃은 적이 꽤 있는 것 같다. 앞으로 주변과 비교하지 않으려고 해야겠다.

자신이 없더라도 일단 자신있게 행동하는 것도 중요하다.

옷이나 머리 스타일 등 겉모습을 챙기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고, 다른 사람을 역할 모델로 삼고 따라하는 것도 좋다.

확실히 스스로 스타일을 꾸미면 더욱 말투나 자세가 바뀌어지는 것 같다.

4장에서는 인간관계에서 자신감을 저축하는 법에 대해 나오는데

인간관계에 대해 고민이 들었던 적도 있어서 집중하게 된 파트 중 하나였다.

기억에 남는 것은 우선 남에게 신경 쓰기보다 나부터 마음을 열자는 것이었다.

자신을 믿고 다른 사람도 신뢰하는 사람은 솔직하게 소통하려는 자세를 취한다.

책에 나오는 대로 작은 호의에도 고맙다라고 말하는 등 습관을 들이는 것도 필요할 듯 하다.

그리고 자기주장을 하는 습관도 필요한데, 서로가 솔직할 수 있어야 편안한 관계가 만들어진다고 한다.

나도 사실 남의 눈치를 좀 보는 성격이고 내 주장을 잘 하는 편은 아니다.

거절을 하는 것이 어렵기는 하지만 이제 어느정도는 나의 의견을 상대방에게 이야기하려고 해야겠다.

책을 통해 자신감을 더욱 가지기 위해서는 앞으로의 마음가짐을 바꿀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읽는 것만으로도 자신감이 어느정도 생기는 기분이 들기도 했다.

금방 되지는 않더라도 책 제목처럼 단단한 삶을 위해서는 자신감을 조금씩 저축하는 것이 필요한 것 같다.

내용을 따라 앞으로는 당당해지고 자신감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스스로의 생각을 바꾸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