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데니쌤의 영어 말하기 치트키 1730 - 입이 먼저 반응하는 데니쌤만의 <17가지 필수 문법>과 <30가지 필수 패턴>
데니(성동일)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8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머리로는 이해하더라도 막상 영어로 말하려고 하면 어려운 점이 많은 것 같은데,
이 책은 영어 스피킹에 필요한 17개의 필수 문법과 30개의 필수 패턴을 담은 책이다.

본격적인 내용을 공부하기 전, 처음에 스피킹 팁 10가지를 알 수 있었다.
be동사와 a는 중요한 역할이 아니면 보통 붙여서 말하고, 전치사 같은 경우 앞이나 뒤 단어와 붙여 말한다.
또 중요한 단어는 힘을 주어 말하고, 문장이 길면 의미 단위로 끊어 말한다.
그 다음 PART 1에서는 영어 문법 치트키 17개, PART 2에서는 영어 패턴 치트키 30개를 순서대로 공부하게 된다.
바로 QR코드를 통해 저자의 강의를 시청할 수 있고
핵심 내용이 깔끔하게 표로 정리되어 있으며 평서문, 부정문, 의문문을 예문을 통해 알 수 있다.
문장을 보니 그거 누구 거예요? 물 한 잔 주세요 등 일상 생활에서 쓸 수 있는 유용한 문장들이 많았다.
영어 발음 튜닝하기 코너에서는 어떻게 발음하면 좋은지 설명되어 있었는데
배운 내용을 신경써서 말하면 조금 더 자연스러운 발음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I am not a student. 같은 경우 not을 꾸욱 눌러 발음하여 뒤를 a에 붙여 '나러'로 발음한다.
문장 같은 경우 처음에 짧은 문장부터 연습해 후반 부분에서는 조금 더 긴 문장을 공부하게 된다.


바로 '원어민 발음되기' 코너에서 문장을 읽는 5번 반복 연습을 하게 되는데
여기서도 음원을 바로 들을 수 있어, 함께 읽는 연습을 하면 좋을 것 같다.
무엇보다도 실제로 소리를 내어 발음하는 것이 빠르게 실력을 높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마지막 별책부록에서는 일상 대화를 공부하며 자주 쓰는 표현을 익히고 쉐도잉을 연습한다.
음성을 들으며 빈칸을 채우고, 연습을 통해 실전 대화 감각을 키울 수 있다.
이때까지 많은 영어 책을 공부해보았지만 이번 책도 영어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최근 영어로 많이 말할 일이 없다보니 스피킹에 많이 자신감이 없어진 상태였는데
반복해서 나오는 내용을 말해보는 연습을 하며 스피킹 실력을 키우도록 해야겠다.
영어 공부를 시작하고자 하는 분도 어렵지 않게 이 책을 공부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