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속노화 다이어트의 정석
유혜미 지음 / 모티브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이 책은 요요 없고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실제 저자가 책에 나온 내용을 그대로 체중을 감량하고 유지하고 있다고 한다.

책은 크게 4부와 에필로그로 구성되어 있는데, 1부에서는 노화의 시작점이 얼굴이 아닌 내장지방과 대사 저하임을 설명한다.



여기서 안먹는데 살이 찐다면 대사가 멈춘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기초대사량이 줄어든 상태에서 적게 먹으면 몸은 위기를 감지하고 지방을 더 저장하려고 한다.

대사 복구를 위한 4가지 키워드가 나오는데,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수면이다.

자정 전에 자고 최소 6~7시간은 깊은 잠을 자라고 이야기해주는데

충분한 잠은 세포가 회복되고 피부가 생기를 다시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수면 부족은 배고픔을 유발함을 유발하기도 한다.

확실히 잠을 못자면 배가 금방 고파지는 것 같은데,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은 여러모로 중요한 것 같다.

그리고 물을 마시는 것도 중요하다고 나온다. 특히 아침 공복에 마시는 물은 기초대사량을 끌어올린다.

생활을 하다보면 생각보다 물을 많이 마시지는 않게 되는 것 같다.

책에 나오는 대로 앞으로 아침에 차가운 물 한 잔을 마시는 습관을 만들어보려고 해야겠다.



2부에서는 단기 유행 다이어트의 함정을 피하는 프레스티지 감량법에 대해 나온다.

여기서 알게된 점은 탄수화물만 끊는 다이어트는 좋지 않다는 것이었다.

극단적으로 탄수화물을 줄이면 스트레스에 민감해지고 피로, 무기력 등이 뒤따를 수 있다.

무조건 굶는 것보다는 어느정도 탄수화물도 먹고 골고루 섭취를 해보려고 해야겠다.

아침을 먹는 것에 대한 중요성도 알 수 있었는데, 아침에 단백질 중심의 아침을 먹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식사할 때 마지막에 밥을 먹고 후식은 식사 종료 후 최소 30분 이후 등 루틴에 대해서도 나와있다.

마지막에는 프레스티지 인생 설계법으로 책은 마무리되는데, 자기 관리를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는 말이 나온다.

감사 일기나 나만의 성장 일기도 써보고 틈틈히 스쿼트를 해보는 등

사소한 습관을 만들면 이것이 스스로를 충전하고 발전시키는 수단이 될 것이다.

책을 읽다보니 실제 연구와 그 내용 등도 볼 수 있어서 더욱 과학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바로 어려운 용어 같은 경우는 따로 정리해주어서 이해가 쉬웠다.

최근 나는 체중 감량을 조금 하긴 했지만 어떻게 하면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지 궁금했는데

이번 책을 읽다보니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많았고, 나의 평소 습관을 되돌아보는 계기도 되었다.

이때까지 사실 음식을 많이 먹지 않으면 다이어트가 금방 되겠지 하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었다.

앞으로는 운동도 병행하고 평소 건강에 좋은 식습관을 유지하며 건강한 삶을 살도록 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