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문하신 복근 나왔습니다
캥맨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7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이제 나이가 어린 편이 아닌만큼 운동을 하고 근육을 키워야 할 필요성을 느꼈다.
나름대로 운동을 하려고 노력은 하고 있지만 아직 운동 초보인데
이 책은 운동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추어 효과적인 운동 루틴을 알려주는 책이다.
이 책의 저자는 만화 그리는 트레이너로 인스타그램에서 캥맨이라는 캐릭터로 활동하며
운동과 건강에 관한 이야기를 3년간 만화로 연재하고 있다고 한다.

책은 크게 다섯 파트로 나누어져 있고 처음엔 3단계 필수 스트레칭을 배울 수 있다.
운동 전에 스트레칭을 하면 굳어 있던 몸이 부드럽게 풀리니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스트레칭의 3단계를 순서대로 배우게 되는데
골반 스트레칭부터 자세를 교정하는 상체 스트레칭, 허리와 무릎을 보호하는 하체 스트레칭이 나와있다.
중간중간 재미있는 만화도 읽을 수 있고 다양한 스트레칭을 어떤 동작과 자세로 해야하는지 그림과 함꼐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책에 나와 있는 QR코드를 통해 실제 운동하는 것을 보며 배울 수도 있다.
나같은 경우 평소 스마트폰을 꽤 보기도 하고 어꺠와 목이 좀 굳은 느낌이 들어서
자세를 교정해주는 상체 스트레칭을 더 집중해서 보게된 것 같다.
상체 스트레칭은 폼롤러를 이용해 쉽게 할 수 있다고 하는데
근육과 근막을 부드럽게 이완시키고 딱딱한 폼롤러를 사용하면 뭉친 부위를 효과적으로 풀어준다.
폼롤러는 많이 들어본 적이 없고 아직 생소한데 기회가 되면 이용해서 운동을 해보아야겠다.


PART2에서는 웨이트 트레이닝을 위한 기본 도구 사용 설명이 나와있다.
나는 아직 도구를 사용해 운동은 많이 안해본 것 같은데 덤벨, 바벨 등 다양한 도구 사용법을 소개한다.
이런 소도구를 잘 활용하면 더욱 운동 효과를 많이 볼 수 있을 것이다.
그 다음 파트에서는 생활 속 통증을 예방하는 기본 상체 운동과 튼튼한 하체를 만들 수 있는 기본 운동이 나와 있었다.
단계별로 가슴 운동, 어깨 운동 등에 대해 나와있었는데
근육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부위 운동을 해야할 필요성을 느꼈다.
마지막에는 초보자를 위해 6개월 운동 루틴도 총정리되어 있었다. 앞에서 배웠던 내용들을 토대로
스트레칭과 상체 운동 등 3일 코스를 무한 반복하면 된다고 한다.
혼자 하려고 하니 운동이 막막하게만 느껴졌는데 책을 통해 운동에 관해 조금 더 친숙해진 기분이 들었다.
중간에 그려진 만화들과 함께 보다보니 더욱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운동에 관심은 있지만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모르겠는 분들이 이 책을 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