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홋카이도 : 삿포로·오타루·하코다테·후라노·비에이·토마무 - 2026년 최신판 프렌즈 Friends 30
정꽃나래.정꽃보라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일본 여행을 좋아해 도쿄나 오사카 등 일본의 큰 도시는 거의 다 가본 것 같은데

홋카이도는 아직 한번도 가본 적이 없다.

기회가 되면 혼자나 친구와 함께 홋카이도 여행을 떠나볼 예정인데

그 전에 프렌즈 시리즈를 통해 삿포로 등 홋카이도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기로 했다.



책 초반에는 초보자도 알차게 홋카이도를 여행할 수 있도록

테마별 홋카이도 여행지 소개, 홋카이도에서 꼭 먹어봐야 할 추천 음식, 쇼핑 아이템 등이 한눈에 정리되어 있다.

홋카이도는 일본 열도 중 최북단에 위치한 섬으로 거대 면적을 자랑하며

다양한 관광명소가 각 지역에 분포되어 있는 곳이다.

홋카이도 대표 음식인 징기스칸, 스프카레 등에 대해 설명이 나와 있었는데

이런 대표 음식을 비롯해 생각보다 더 많은 종류의 음식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 다음으로 여행 설계하는 법에 대해서도 상세히 나와있었다.

입국할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부터 교통 수단에 대해서도 소개가 되어있다.

금액을 비교해보고 홋카이도 레일패스를 이용하며 여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인 것 같다.

2박 3일 코스부터 추천 여행 일정도 다양하게 있어서 일정을 짤 때 도움이 된다.



그리고 삿포로, 오타루 등 홋카이도의 거점 도시 13곳을 도시별로 나누어 소개한다.

삿포로 대표 포토 스폿으로 유명한 대형 간판이 있는 스스키노도 가보고 싶고

삿포로의 야경도 유명하다고 하니 전망대 등에서 야경도 보고 싶다.

또한 삿포로역에서 열차를 타면 50분 이내로 도착할 수 있어 편리한 오타루도 궁금하다.

유명한 오타루 운하부터 시작해 수산시장도 구경해보고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먹어보고 싶다.

이 외에도 근교 여행지도 함꼐 소개하고 있으니 시간이 여유롭다면 근교로 떠나보아도 좋을 것 같다.

관광지 소개와 함꼐 맛집이나 카페 등도 정리되어 있어 좋았고

운영 시간이나 주소 등도 있으니 참고하면 알찬 여행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부록 형식으로 홋카이도 지도도 있으니 현지에서 길 찾을 때도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책을 읽으며 이전 막연하게만 알고 있었던 홋카이도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제 곧 여름휴가 때 홋카이도로 여행을 떠나는 분들도 많을 것이라 생각하는데

여행을 준비하면서 '프렌즈 홋카이도'를 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다음에 나도 삿포로로 떠나 눈도 구경하고 유명 관광지를 구경하며 여행을 즐겨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