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GO! 독학 태국어 첫걸음 - 발음부터 회화까지 2주 완성! / 발음·회화·문법·패턴 정말 한 권으로 끝내는 입문서! ㅣ GO! 독학 시리즈
옹지인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7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주변 지인들이 태국 여행 가는 것을 보면서 나도 태국 여행에 대한 관심이 생겼다.
지금까지 태국에 가본 적은 없지만 언젠가 방콕이나 치앙마이 등에 가보고 싶은데
그러다 보니 태국어를 미리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까지 시원스쿨에서 많은 외국어를 공부해 본 적이 있어 이번에도 시원스쿨의 교재를 보게 되었다.

GO 독학 태국어 첫걸음은 발음부터 회화까지 한 권으로 태국어를 완성할 수 있는 책으로
총 15차시로 구성되어 있다. 꾸준히 공부하면 2주 정도 만에 공부할 수 있다.
처음엔 태국어는 어떤 언어인지 성조와 태국어 글자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다.
태국어는 총 5개의 성조를 가지고 있고. 주어 - 동사 - 목적어의 기본 구조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태국어는 성, 수, 시제 등에 따라 어형 변화가 없고 띄어쓰기가 없다고 하는 특징이 있다.
한 단어를 알면 그 단어가 문장에 어떻게 쓰여도 변화하지 않는 점이 편리한 것 같다.
태국어 자음은 44개가 있고 모음은 32개가 있는데 글자도 하나씩 배워보았다.
아직까지도 글자는 다소 생소하고 어렵긴 하지만 반복해서 읽어보는 연습이 필요할 것 같다.
태국어 글자를 써보며 연습할 수 있도록 책에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다음 본격적으로 인사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태국어를 배울 수 있다.
처음 회화를 통해 말하는 연습을 할 수 있는데 일상에서 자주 쓰일만한 문장들이 많다.
글자를 모르더라도 태국어 밑에는 한국어로도 발음이 적혀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다.
문장에 사용된 단어 또한 아래쪽에 정리되어 있어서 단어도 외워두어야겠다.
혼자 공부하다가 어려운 점이 있으면 책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무료 동영상 강의도 들을 수 있어
독학하는 사람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
그다음 문법 다지GO 부분에서는 기본적인 태국어 문법을 공부할 수 있다.
태국어는 1인칭 단수에서 남성이 쓰는 말과 여성이 쓰는 말이 살짝 다른데 인칭대명사부터 시작해
의문조사, 의문문 만드는 법 등을 알 수 있었다.
배운 내용을 정리할 수 있도록 연습 문제들도 풀 수 있었고 마지막에는 짧은 글을 통해 태국 문화도 알 수 있다.
책 끝에는 워크북을 통해 배운 내용을 정리할 수 있는데 들고 다니면서 공부하면 좋을 것 같다.
책을 공부하면서 다양한 태국어 팁을 알 수 있었는데
이 책으로 태국어를 더욱 공부해서 언젠가 태국 여행에서 태국인과 간단하게라도 소통해 보고 싶다.
태국어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이 책으로 태국어를 차근차근 공부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