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챗GPT 완벽 활용! 비즈니스맨을 위한 프로그래밍 공부법
호리우치 료헤이 지음, 박수현 옮김 / 시원북스 / 2025년 6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최근 챗GPT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는 것 같다.
나 같은 경우도 외국어 공부법이라던가 건강에 관한 질문 등 여러 질문을 해본 기억이 있다.
챗GPT를 자주 사용해 본 것은 아니지만 상세한 답변에 신기했던 기억이 있다.

챗GPT는 업무에서도 잘 활용하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
이번 책은 챗GPT를 활용한 프로그래밍 공부법을 소개하는 책이다.
챗GPT를 활용하면 개인 맞춤형으로 도움받을 수도 있고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책은 총 8장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처음에는 기본적인 챗GPT 사용법과 효과적인 질문 방법 등 학습에 필요한 기초 지식이 나온다.
챗GPT는 OpenAI에서 개발하였으며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답변하는 AI 챗봇 서비스를 의미한다.
챗GPT를 통해 모르는 단어나 개념을 알 수 있고 오류를 해결할 방법을 알려주기도 한다.
챗GPT를 시작하는 방법과 어떻게 하면 원하는 방법을 얻을 수 있을지 또한 책을 통해 알 수 있었다.


그다음에는 챗GPT를 활용하는데 효과적인 팁 30가지를 기초 편과 응용 편으로 나누어 소개한다.
처음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사람이라도 빠르게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여기서 모든 팁마다 질문과 답변 예시도 나와있어서 더욱 이해하기 쉬웠다.
그리고 실전 가이드도 볼 수 있고 웹 서비스 작성,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주제에 따라 프로그래밍 기술을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특히 일을 하다 보면 엑셀을 활용할 일이 많은데
챗GPT에 질문하면서 함수나 매크로 같은 기능을 구사하여 자동화하는 방법을 알아볼 수 있어 유용했다.
책을 읽으면서 막연하게만 알고 있었던 챗GPT에 대한 몰랐던 내용들을 많이 알 수 있었다.
나 같은 프로그래밍 학습을 시작하는 사람에게 유용한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앞으로도 업무를 할 때 책을 참고해 챗GPT를 다양하게 활용해 보아야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