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0일 만에 프리토킹 - 시원스쿨 NEW 왕초보탈출
송연수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4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시원스쿨의 영어 교재를 이전부터 꽤 많이 공부해왔는데
최근 영어 공부에 욕심이 더욱 생기면서 시원스쿨의 '100일 만에 프리토킹' 교재를 공부해보게 되었다.
언젠가 유창하진 않더라도 외국인을 만나 다양한 대화를 해보는 것이 꿈이다.
영어 문장만 보면 간단하게 말할 수 있을 것 같다가도
막상 외국인을 만나 영어로 말하려면 생각보다 문장을 자연스럽게 말하기가 어려운 것 같다.
이 책은 탄탄한 커리큘럼으로 상황에 맞는 영어 말하기를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하면 '눈덩이 학습법'으로 눈덩이를 굴리듯 문장 말하기 훈련을 한다는 것이다.
[한 남자가 달리고 있다 - 한 남자가 강아지와 함께 달리고 있다 - 한 남자가 공원에서 강아지와 함꼐 달리고 있다]
라는 식으로 조금씩 문장을 늘려가며 영어 연습을 할 수 있다.
이렇게 조금씩 문장을 확장해가는 연습을 하며, 자연스럽게 영어 어순도 익힐 수 있다.
책에 QR코드가 있어서 음원을 바로 들을 수도 있는 점이 편리한데
음원을 들으면서 따라해보고, 실제로 말하는 연습을 하면 더욱 말하기 실력을 키우는데 좋을 것이다.
본 내용으로 들어가면 초반에는 '핵심 포인트'에서 저자인 엘바썜의 문법 설명을 간략히 읽을 수 있고
그 아래에는 다양한 예시가 있어 핵심을 확실히 이해하도록 도와준다.


이어서 실생활에서 쓸법한 문장들을 스스로 말해보는 코너도 있고
평소 자주 쓸 수 있는 대화문을 통해서도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다.
크게 복잡한 문장이 나오는 것도 아니고 4장 정도 되는 분량이기 때문에
하루에 조금씩 부담스럽지 않게 공부할 수 있다.
책 뿐만 아니라 핵심 단어 PDF나 미션 노트 등 여러 부가 자료를 제공하고
궁금한 점이 있다면 '학습 Q&A를 위한 카톡 오픈채팅방'도 있다고 하니 활용해보면 좋을 듯 하다.
시원스쿨에서도 온라인 강의를 유료로 들을 수 있는데
책에서 강의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쿠폰도 있어서 조만간 강의도 들어 볼 예정이다.


책이 400페이지를 조금 넘는 만큼 알차게 다양한 문장을 공부할 수 있어 좋았다.
자주 책을 보면서 영어에 대한 감을 잃지 않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아직은 초반 부분을 보고 있지만 100일차 까지 보는 그날까지 꾸준히 보아야겠다.
학생 뿐만 아니라 직장인도 영어에 관심이 있는 분이 많을 것이라 생각한다.
영어회화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영어 실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