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원스쿨 네이티브 어디서나 통하는 리얼 영어회화 - 50개 상황으로 떠나는 방구석 어학 연수
제나 강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4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영어는 공부해도 항상 어렵지만 언젠가 정복해보고 싶은 언어 중 하나이다.
실제로 쓰이는 영어회화를 공부해보고 싶다고 생각하던 중
시원스쿨에서 새롭게 '네이티브 어디서나 통하는 리얼 영어회화' 책이 출간되어 공부해보았다.

이 책의 저자인 제나 강(제나쌤)은 미국, 홍콩에서 디자이너 일을 한 후 싱가포르에서 광고 모델을 거쳐
미국 공인중개사까지 많은 직업을 경험했다고 한다.
영어 강사로 CEO, 변호사들을 상대로 영어 이력서와 자소서 강의를 한 적도 있고
현재는 유튜브에서 영어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활동중이시라고 한다.
이 책은 일상생활 밀착형 주제 50개를 담은 현실 영어 표현을 담은 책이다.
관계, 일상 생활 등 총 50개의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다.
마음은 여전히 20대야, 걔는 외향적인 면이 강해 등 평소 쓸 수 있는 다양한 문장들을 배울 수 있다.
우선 유닛 주제와 관련된 대화문을 살펴보는데 바로 옆에 QR코드가 있어 원어민의 음성을 들을 수 있다.
저자 직강 음성 강의도 있다고 하니 들어보면 표현들을 외우는 것이 더 쉬워질 것이다.


그 다음 대화문에서 나온 중요한 표현들을 자세히 볼 수 있고
다음 페이지에서는 주제와 관련된 추가 표현들을 제공한다.
우리말을 영어로 바꿔보거나, 음원을 들으며 직접 대답을 해보는 등 영어 말하기 연습도 할 수 있다.
중간에 제나 선생님의 영어회화 꿀팁도 볼 수 있다.
수다 떨 때 100% 활용하는 영어 표현, don't try to 와 try not to의 비교 등이 수록되어 있다.
마지막엔 지금까지 나왔던 단어들을 정리한 단어장도 볼 수 있다.
잘 모르는 단어는 단어장을 다시 보며 외워두면 좋을 것 같다.


처음부터 내용을 읽어보며 공부하다보니
책이 많이 두껍지 않고 알록달록하게 꾸며져 있어 한 눈에 들어온다는 생각이 들었다.
제공되는 음원을 반복해서 들으며 말하는 연습을 하고
원어민과 유창하게 대화할 날이 올 때까지 꾸준히 책을 보도록 노력해야겠다.
생활영어, 기초영어 공부에 관심이 있는 분이 많을 것이라 생각하는데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