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어 실전 듣기·말하기 1·2 (합본) - 40가지 현지에서 바로 쓰는 상황별 회화·듣기 필수 문형
김효정.시원스쿨 베트남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예전에 시원스쿨닷컴의 GO! 독학 베트남어 첫걸음으로 베트남어를 공부한 적이 있다.

다음에 베트남에 갔을 때 한 마디라도 베트남어로 소통해보면 어떨까 싶은 생각이 들어

조금씩 베트남어에 대한 관심이 생겼다.

또한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생소한 베트남어를 알아두면 취업에서도 경쟁력이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이번에는 시원스쿨의 베트남어 실전 듣기 말하기 교재가 있어서 어떤 내용일지 살펴보게 되었다.

베트남어 실전 교재는 많지 않아서 더 궁금해졌다.

이 교재의 저자인 김효정 선생님은 시원스쿨 베트남어 강사이며,

다양한 베트남어 교재를 쓰기도 하셨다.



이 교재는 실제로 베트남 여행에서 사용할 수 있는 대화문을 통해 베트남어 회화를 공부할 수 있는 책이다.

콘텐츠를 살펴보면 총 40개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다.

택시, 기차역 등 교통 수단부터 음식을 주문하거나 숙박할 때 등 실제 베트남에서 접할 수 있는 회화들을 배우게 된다.



처음에는 대화문에 사용되는 단어를 알아보고,

다음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MP3를 통해 대화문을 들으면서 빈칸을 채울 수 있다.

한 챕터에 나오는 단어의 양이 꽤 많기 때문에 이 책만 보아도 많은 단어를 외우는 것이 가능하다.

MP3 파일은 시원스쿨 베트남어 홈페이지에서 간단히 다운 가능하다.



그 다음에 핵심 표현 이해하기가 나온다. 회화 속에 나오는 표현들을 다시 한 번 익힌다.

주어진 대화를 완성하는 코너가 나오고, 연습 문제들을 풀면서 한 챕터가 마무리된다.

책을 보면서 체계적으로 구성이 되어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듣기 뿐만 아니라 문제를 풀면서 쓰기 등 다양하게 공부가 가능하다.

마지막에는 부록으로 전체 듣기 대본을 볼 수 있다.

베트남어와 함께 한글 해석을 바로 볼 수 있어서 복습할 때 보기 좋을 것 같다.



전반적으로 책을 공부해보면서 느낀 점은

아직은 베트남어 기초 수준이라 다소 난이도가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베트남어를 모르는 분보다는 어느정도 베트남어를 구사할 수 있는 분이 보면 더 유익하게 볼 수 있는 책 같다.

지금은 어렵지만 반복해서 책을 보면서 베트남어에 조금이라도 더 익숙해지도록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