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처음부터 배우는 시간 관리 ㅣ 일 잘하는 사람들의 비밀 노트 1
백미르 지음 / 다온길 / 2025년 1월
평점 :


*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요즘 제가 시간 관리를 너무 못해서
일상이 엉망이거든요.
일의 효율은 떨어지고 시간만 낭비되는 느낌이라
처음부터 배우는 시간 관리 도서를 만나봤어요.
처음부터배우는시간관리
백미르/다온길
일 잘하는사람들의비밀노트
시간관리법을 담은 도서를 집필하신
백미르 작가님은 경제학, 경영 정보,
회계학을 전공하시고
책을 통해서 삶의 변화와 개인적인 성장을
추구키 위해 책을 쓰셨다고 해요.
출간한 책으로는 경제기사를 읽으면 미래가 보인다.
돈의 흐름을 포착하라 등이 있습니다.
세상에서 공평한것은 딱 하나라고 생각해요.
그건 바로 시간인데요.
여러분은 우리에게 주어진 24시간을
얼마나 잘 활용하고 있으신가요?
저도 MBTI가 J인 계획형이긴 하지만
요즘은 또 그렇지 못한거 같아요.
성공한 사람들의 비결은
이 시간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있다고 해요.
예를 들으면 한 친구가 새로 시작한 프로젝트를
생각보다 많은 시간을 허비했다고 해요.
오늘은 정말 열심히 해야겠다라고 생각했지만
정작 하루가 다 끝날 때쯤이 되면
일의 절반도 끝내지 못했다고 해요.
그는 시간이 부족하다 생각했지만
사실 이는 시간이 아니라
시간 관리의 문제였다고 짚고 있어요.
그래서 이 책은 시간 관리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작가님이 작가님의 생각들을
담아보았다고 해요.
그리하여 독자들도 시간의 진정한 가치를 깨닫고
하루하루를 더 알차고 보람되게 가질 수
있었으면 한다고 해요.
시간 관리는 중요해요.
성공하고 성과를 달성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시간을 잘 분배하면 일이나 상황에서 오는
스트레스들을 감소하고
삶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거든요.
그래서 이러한 효율적인 시간관리에는
단계가 필요해요.
목표를 설정하고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계획을 세우는 등의 단계가 필요해요.
우리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내려면
정리를 잘 해야 해요.
이는 성공한 사람들도 꼭 짚어지는 부분인데요.
책상이 정리되지 않으면 뇌는 지속적으로
불필요한 정리를 처리하려해요
예를 들면 책상 위에 서류가 마구 쌓여있다면
정작 필요한 시간에 필요한 서류를 찾느라고
시간을 낭비할 수도 있잖아요.
그래서 우리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려면
정리하는 습관은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어야 해요.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해보고 싶다면
처음부터배우는시간관리를 통해서
시간관리 효율적으로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