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이 늘어나는 주식투자 - 샐러리맨 투자자를 위한 지침서
나가타 준지 지음, 이정미 옮김 / 지상사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경영#자산이 늘어나는 주식투자

요즘 단군이래로 주식투자하는 사람이 많다고 한다.

한동안 부동산 투자가 인기가 있었으나 정부의 정책으로 부동산으로 투자를 할수 없는 상황이 되자 많은 사람들이 주식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하고 있는것 같다.

또한 은행의 이율은 1~2%이지만 시가총액이 높은 곳에 적립식으로 두기만 해도 5%이상의 수익률이 나기때문에 관심가지는 것이 당연한것 같다.

그리고 월급을 모아서는 자산을 모을수는 없다는 것이 많이 사람들이 주장하는 팩트이다.

그래서 종잣돈을 모으로 자산을 형성할 수 있는 분야를 찾아 꾸준히 공부해야한다.

이 책은 일본작가의 책인데 나보다 어린 40대초반이고 증권관련 일을 하며 주식투자를 꾸준히 하고 있다고 한다. 처음에는 초보들이 겪는 실수를 하였으나 지금은 장기간의 다양한 포지션을 두고 수익률이 높고 자산을 많이 쌓았다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주식투자를 하지만 정말 제대로 분석하고 장기투자를 하지 않는다고 한다. 물론 그렇게 한다는게 쉽지 않기때문이기는 하지만 은행에 적금넣어두듯이 장기적으로 계획하고 매도매수를 해야한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주식투자 전문가도 10년이상 보율할 주식만 사라고 했다. 개인적으로 10년은 어려워도 1년이상 보고 적금처럼 하면 괜찮은 것 같다.

일본책이라서 우리나라 상황과 맞지 않는 부분이 있으나 적절한 정보를 취득하면 자산형성에 도움이 될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