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키 마스터 클래스
루 브라이슨 지음, 김노경 옮김 / 시그마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술#위스키 마스터 클래스

술에 대해 잘 알지는 못하지만 좋은 분위기에서 적당하게 마시는 것을 좋아한다.

어릴때는 그냥 먹는 분위기에 집중되다보니 술 자체의 맛이나 정보는 부족했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술에 대해 정보를 얻게 되고 알고 마시고 싶어졌다.

위스키라는 술은 상대적으로 덜 접해봤지만 보통 양주라고 불려지는 술이다.

와인처럼 정보를 알고 마시면 더 좋은 맛, 아는 맛으로 마시게 될것 같아 이 책이 읽어보고 싶었다.

이 책의 작가는 전업작가이고 맥주와 증류주에 대해 글을 많이 썼고 수석 음료 작가라고 한다.

술관련 대회에서 심사위원도 했고 편집장으로 일하고 있다고 한다. 주제와 관련 업종을 보니 술에 관심도 많고 애정도 많은 작가같았다. 책의 제목들과 첫장이 강의계획서라고 설명되어있는것을 보니 꽤 위스키에 대한 진정성과 진심이 있는 책같았다.

위스키라는 술이 그냥 여러종류의 술중에 한 종류라고 생각했는데 부패, 증류방법 등이 다른 술이라고 한다. 우리가 여행을 다녀오면 면세점에서 양주를 사서 지인에게 선물하거나 집에 두고두고 마실수 있는 이유들이 직간접적으로 표현되어있다.

위스키라는 단어보다 양주라는 단어가 익숙했는데 위스키라는 나름 전문적인 이름으로 더 사용하고 싶었다. 다양한 현장감이 느껴지는 사진들도 위스키에 대한 매력을 긍정적으로 키우는데 한몫했다. 일반적인 인기있는 브랜드의 위스키를 단순히 선호하고 샀었는데 더욱 전문적인 정보를 가지고 더 훌룡하다고 생각되는 위스키를 선호하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