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너에게 - 엄마가 아들에게 전하는 사회생활에 꼭 필요한 60가지 팁
송정연.송정림 지음 / 쌤앤파커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세이#첫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너에게

작가라는 직업을 가진 자매들이 첫 사회생활을 하는 아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집이다.

이름이 비슷한 작가 2명의 이름을 보고 자매인가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진짜 자매가 낸 책이었고 같은 분야의 일을 하고 있다는 것과 아들 1명을 두었다는 공통점이 있다는 것에 흥미로웠다.

여러가지가 비슷하기에 하고 싶은 일과 출간하고 싶은 책의 주제도 같았던것 같다.

독특하면서 재미있는 작가의 소개에 관심이 갔다.

아들을 키우는 엄마들의 공통점중에 아들과 대화가 길게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렇기에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어떤 매체를 통하는 것이 좋은것 같다.

그리고 사회생활을 시작한 사람이라면 주변에 조언을 듣고 싶거나 해주고 싶지만 쉽지 않은 경우가 있다. 그래서 이 책은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지인이 있을때, 자녀가 있을때 선물해주면 좋은 책같다.

우리의 세대가 첫 사회생활을하는 사람들에게는 일명 꼰대일수 있다.

하지만 꼰대라는 사람들과 어울려 살려면 꼰대라는 사람들도 초년생들에 대해 알아보고 준비해야하듯이 초년생들도 꼰대들이 생각하는 좋은 것들이라는 것을 알아봐야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사람들과 관계를 이어가고 지속해야하는 직장에서 관계맺기는 매우 중요하다.

갈수록 자기관리가 중요하다. 알면서 실행하기가 쉽지 않을 수 있다.

건강하기 위해서, 외모가 경쟁력이 될수 있기도 해서 자기관리를 해야한다.

자기관리라는 것은 꾸준하게 해야하는것이고 그래야 몸에서 느껴지는 변화가 있는것 같다.

하루라도 빨리, 지속할수 있게 시작해야한다고 생각한다.

많은 글들이 아들에게 사랑하는 마음으로 전하는 글들이다.

하지만 초년생이 아닌 직장생활을 하는 사람들에게도 놓치기 쉬운 것들은 다시 상기하게 해주는 책이기도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