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 시작하는 자산관리 입문서
이혜나 지음 / 영진미디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산이 많든 적든 자산을 관리해야 한다. 자산이 얼마나 있는지 알고 불려나가야 한다.

이것을 하는 것도 안하는 것은 그냥 저축하고 아껴쓰고 하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이다.

적지않은 나이에 자산관리사를 만나서 나의 자산을 점검했는데

알게 된것이 많았다. 또래에 비해 모은 자산이 적다는 것과 불필요한 보험에 가입되어있던것과

그때 당시 잘 가입했고 유지해야하는 연금등을 알게 되었다.

그런데 자산관리사를 만나서 나의 자산을 공개하는것이 민망하기도하고

코로나시기에 대면해서 만나는것도 쉽지않다.

그래서 혼자서 자신의 자산관리를 할수 있는 책이 있어서 보게 되었고 도움이 많이 되었다.

재테크를 많이하는데 그 이유와 목적을 잘 알고 실행해야한다. 그리고 남들은 투자라는 것을 하며 뛰어가는데 나는 저축,절약만하며 걸어가면 시간이 지났을때 많은 차이가 일어난다.

그래서 재테크는 필수이고 재테크를 하기위한 아주 기초로 자산을 파악하고 관리해야한다.

투자라는 것을 하기위해 종잣돈이 필수이다. 종잣돈을 모으는 동안 공부도하고 종잣돈을 모으는 과정을 거쳐야 투자했을때 잃지않기위해 이성적인 투자를할수 있다. 그리고 빚투는 투자에서 손실을 봤을때 피해가 크고 오래가기에 추천하지 않는다.

투자방법으로 부동산이 인기였으나 규제가 많아지고 주식에서 수익률이 은행이율보다 높아서

많은 사람들이 주식을 한다. 하지만 주식은 공부하고 투자해야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