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 코로나 비즈니스 4.0 - 플랫폼BM과 콘텐츠BM의 전쟁
선원규 지음 / 라온북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은 코로나가 매우, 큰 관심사, 걱정거리인 시기이다.

이시기를 잘 버티고 이겨내야한다.

하지만 어려운 현재뿐아니라 항상 미래를 예측하고 대비해야한다.

코로나가 위드 코로나가 되든, 종식이라는 것이 되든 그 시기가 되었을때의 미래를 예측한다면

많은 것들이 바뀌어 있을것이다. 그래서 지금의 상황과 같은 방법으로 모든것을 하려고 한다면

발전하지 못하고 도태될수밖에 없다고 생각이 든다. 모든 분야에 적용되는 이야기이지만 사람들의 니즈와 유행을 반영하는 비즈니스에서 대비하는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이 든다.

그런것을 대비하기 위해 이 책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어떤 회사의 플랫폼이 지금은 잘 이용되고 효율적이라 해도 조금씩 효율이 떨어지고 플랫폼을 바꾸어야 하는 시기가 올수있다.그래서 기업들은 이 플랫폼이라는 것에 관심을 두고 개발해야한다. 개인도 다양한 개인사업을 한다면 역시 플랫폼을 잘 개발해야한다. 어느 시기든 매력적이고 효율적인 플랫폼을 적용시키도록 노력해야한다.

그리고 컨텐츠라는 것이 브랜딩이 되는 시대이다. 개인이든, 기업이든 컨텐츠를 잘 구성해야 니즈가 반영되어 오래갈수 있고 수익에도 긍정적인 반영을 가질수 있다. 컨텐츠를 잘 잡으면 그 컨텐츠로 컨텐츠가 만들어지는 연속적인 관계가 될것이다. 그렇지 못하면 새로운 컨텐츠를 계속해서 찾아야하는 어려움이 따른다.

기업이든, 개인이든 플랫폼과 컨텐츠의 중요서을 인지하고 함께 계발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하도록 노력해야한다. 앞으로의 세계는 더욱 급변하고 코로나19와 같은 새로운 변수가 또 찾아올수 있기때문이다. 경각심과 발전하게 해주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