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진학상담교사라는 직업이 어느 순간 소개되고
타교과에서 진로진학상담이라는 과목으로
전과하시는 분들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수업하시기가 힘드니까 ,
본인교과가 덜 중요해지니까
자리를 잘 지키기 위해 전과를 하시는 줄 알았다.
조금의 영향을 있겠지만
현실과 현장의 분위기는 그것이 아니었다.
학생들이 특별한 목적, 방향없이 그냥 학교공부만 하고
나중에 대학원서를 쓰거나 취업을 할때
어디로 가야하는지 방향을 잡지 못하거나
목표가 없는 경우가 많았다.
예를 들어 수시로 대학을 가는 경우
진로 진학교사의 역할이 매우 크다.
목표하는 대학이 있다면 3년간의 과정을 어떻게
보내야하는지 안내가 되기때문이다.
또한 특성화에서는 고등학교 졸업후
바로 직업전선에 들어가거나 상위학교로 진급을 할수도
있기에 진로진학교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실제로 학교외에서 본인의 진로를 잘 정립해줄
사람이 많지도 않다.
막연히 많은 사람들이 좋다고 하는 대학을 가라고 하거나
직업을 가져라라고만 조언할뿐
구체적인 방법과 노하우등을 접할 수는 없다.
하지만 작가는 본인이 다양한 직업을 가져보고
다양한 경로로 학습을 해본사람이라
특성화고의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정보를
가장 잘 알려줄수 있는 사람이다.
또한 공무원시험이나 대기업을 목표로하지말고
강소기업이라는 약간 다른 목표를 잡으라고도
조언해주고 있다.
시대가 변하면 그에 맞추어 진로도 바뀌어야하는데
쉽지않은 학생들에게 ,
그리고 학생들에게 조언을 해주는 위치의 사람들에게
최신의 정보와 노하우를 전해주는 책이다.


진로진학상담교사라는 직업이 어느 순간 소개되고
타교과에서 진로진학상담이라는 과목으로
전과하시는 분들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수업하시기가 힘드니까 ,
본인교과가 덜 중요해지니까
자리를 잘 지키기 위해 전과를 하시는 줄 알았다.
조금의 영향을 있겠지만
현실과 현장의 분위기는 그것이 아니었다.
학생들이 특별한 목적, 방향없이 그냥 학교공부만 하고
나중에 대학원서를 쓰거나 취업을 할때
어디로 가야하는지 방향을 잡지 못하거나
목표가 없는 경우가 많았다.
예를 들어 수시로 대학을 가는 경우
진로 진학교사의 역할이 매우 크다.
목표하는 대학이 있다면 3년간의 과정을 어떻게
보내야하는지 안내가 되기때문이다.
또한 특성화에서는 고등학교 졸업후
바로 직업전선에 들어가거나 상위학교로 진급을 할수도
있기에 진로진학교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실제로 학교외에서 본인의 진로를 잘 정립해줄
사람이 많지도 않다.
막연히 많은 사람들이 좋다고 하는 대학을 가라고 하거나
직업을 가져라라고만 조언할뿐
구체적인 방법과 노하우등을 접할 수는 없다.
하지만 작가는 본인이 다양한 직업을 가져보고
다양한 경로로 학습을 해본사람이라
특성화고의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정보를
가장 잘 알려줄수 있는 사람이다.
또한 공무원시험이나 대기업을 목표로하지말고
강소기업이라는 약간 다른 목표를 잡으라고도
조언해주고 있다.
시대가 변하면 그에 맞추어 진로도 바뀌어야하는데
쉽지않은 학생들에게 ,
그리고 학생들에게 조언을 해주는 위치의 사람들에게
최신의 정보와 노하우를 전해주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