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8원칙 (실전광고학개론) : 홍보마케터와 광고기획자를 위한 브랜드마케팅, 회사·자기 PR 필수 교재
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0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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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절


광고는 소비자로부터 물건을 구매하게 만든다.

단순한 원리가 아닌

몇가지 원칙으로 소비자가 구매하도록

매력있게 만든다.

이런 광고의 매력은 일상생활에서

혹은 작은 사업체를 이끄는데에도

필요한 것이고 영향을 줄것이라 읽어보게 되었다.

저자는 광고계에서 세계최초로 광고의 8원칙 특허를 출원하고

광고에 관련된 다양한 강의,컨설팅을 한

경력자, 전문가이다.

‘과연 나라면 이것을 이 가격에 사겠는가?’

라는 질문을 끊임없이 던져야 한다

무슨일을 하건 내가 공급하는 것을 내가 소비할 것인가를 염두하고 일하면

효과적인 결과물을 나오게 할 수 있는 것 같다.

5%가 되려면, 95%와는 다른 길을 가야 한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하고 있다고 그것이 정답은 아니다

많은 사람들은 나를 포함해서 다수가 가는 길을 택한다.

여러사람이 가는 길이기에 안정이라고 생각들고

다른 사람도 하니까라는 앉주심리도 생기는 것 같다.

하지만 다른 길을 가야 다른 결과물이 생긴다.

다른 과정을 거쳐야 다른 결과물이 생긴다.

그과정과 길이 비록 힘들지라도.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는

냉정할 수밖에 없다.

자신의 피 같은 돈을 들여 구매한 것이

그만한 가치가 있는지 따져보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돈에 관해서도 그렇고 시간에 대해서도 그럴것이다.

다른 사람의 시간을 투자하게 하려면 그만큰 투자할 가치가 있게 만들어야 한다.

요즘 시대에는 보통으로 해서는 뭐든 안된다.

보통이상으로 노력하고 준비해야 소비자인 입장의 사람들이 움직인다.

마케팅이 잘 되면

소개가 저절로 늘어나게 되고,

소비자가 저절로 찾아오게 된다.

광고가 잘 되면 신규 소비자가 계속 늘어나게 되고,

그들에게 마케팅된 내용을 알려서

브랜드 가치를 지속해서 쌓아갈 수 있다

좋은 것들은 확실히 입소문이 나고 소비자가 소비자에게 소문을 내준다.

그러려면 공급할 것에 자신감이 있어야 한다.

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입소문이 났는데 공급하는 것이 그저그렇다면 다시 쳐다보지도 않을 것이고

다시 입소문이 났어도 관심을 갖지않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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