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살, 여전히 도전 중입니다 - 학폭 피해자에서 1인 사업가가 되기까지
이원준 지음 / 바이북스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30살, 여전히 도전 중입니다
30살, 여전히 도전 중입니다
저자
이원준
출판
바이북스
발매
2020.10.15.

책을 읽게 된 동기

30대의 작가의 도전기인것 같다. 도전을 두려워는 편이나 남들의 도전을 통해 긍정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에 감동하고 존경스러워하고 있따. 물론 나이대를 다르지만 내가 못해본 도전을 어떻게 했고 어떤 도전을 했는지 궁금해서 읽어보게 되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작가소개

유명한 작가는 아니고 일반인이 본인의 성장스토리를 출판한것이다. 어려운 환경들로 어릴때 학폭을 당했던 결핍이 많은 사람인데 보통이상의 어려움을 겪은 사람이 어떻게 사업적으로 성공을 했는지 소개하고 싶은 것 같다. 사진으로도 매우 평범한 일반인이라는게 보여진다. 요즘은 작가의 사잔을 작가소개에 더 넣고 있는 분위기 인것 같다. .자연스러운 일반인의 모습으로. 한편으로는 정감있고 일반인이라서 거리감이 없기도 하고 긍정적인 것 같다.

책 속에 밑줄

요즘 갑과 을의 관계로 부당한 대우를 받고 있으면 신고하는 경우가 있지만 용기가 많이 필요한 일이고 연대가 이루어져있어야 하는 것 같다. 그런데 아래의 글은 그런 을의 위치에 있는사람들에게 용기를 주고 자극을 주는 좋은 글귀이다.

나는 평소에 좋은게 좋은거지라고 생각하고 그럴수도 있지라고 넘기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건 좋은 성향이기보다 약간은 바보같고 용기없는 행동같다고 생각이 든다. 모든 상황에서 100로 부당함을 표현하기는 어렵지만 표현하려고 노력해야겠다고 느끼게 해주는 부분이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어떤 일을 시작하려고 할때 주변에 반대하거나 긍정적인 마인드를 뭉게버리는 경우가 가끔 있다. 그럴때는 의기양양한 나의마음이 수그러져버리고 시도하기 싫어진다. 요즘 유투브에서나 읽은 책에서의 글귀들은 주변에서 반대를 하는것은 나와 같은 상황에 머물러주기를 바라는 이기적인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므로 그사람과 거리를 두는게 맞고 시도하려고 했던 일은 시도해보라고 권한다. 물론 100로 반대하니까 시도라는 관점은 아니지만 반대하는 사람이 있으면 멈추지 말고 왜 반대할까도 생각하고 질투심이나 같은 레벨에 머물고 싶어하는 것 같다면 본인의 시도한 바를 적극적으로 시도해보는 것을 추천한다ㅏ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 책을 권하는대상

30대까지는 흔들리는 시기라고 생각한다. 그래봐야 40대에 성공을 이룰 가능성이 큰 것같다. 안정적인것을 추구하는시기에 본인이 하고 싶은 것을 부정적인 시각과 용기부족으로 시작하지 못한 사람이 있다면 읽고 용기내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