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 모든 것이 가능한 나는 누구인가?
김선중 지음 / 원너스미디어 / 2020년 8월
평점 :
절판


작가소개

작가는 이름이 남성적이만 여자이다. 15년 가량 스튜어디스를 하고 홈쇼핑에 다수 출현했고 학습지 방문교사를하고 지금은 셀리리더십 대표를 하고 있다. 다양한 커리어를 가진 작가라서 글들에서 여러분야의 경험이 뭍어나기도 한것 같다.

셀리작가가 의도하는 아이라는뜻은 아이디라는 단어처럼 자아를 의미한다.

더 자세하게 내안에 있는 최최의 자아를 의미한다.

책내용

우선 이 책 내용의 큰 핵심은 내가 마음먹기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라는 것이다. 약간 해빙이라는 책의 의도와 비슷한 것도 같다. 대신 이책에서는 본인을 더 들여다 보게 한다.

먼저

내가 내 자신을 잘 파악하고 들여다 봐야 내가 원하는 것들을 잘 알아 낼수 있다고 한다. 예를 들어 어릴때 본인이 가진 기억들은 사실이 아니라 엄마에게 들은 말들로 만들어낸 거짓이었던 것이다. 그래서 사실적인 것들에 집중하면 본인의 잘못된 사고들도 고칠 수 있다고 했다.

그리고

노력하는만큼 얻을수 있고 부도 쌓을수 있다고 본인이 그런 존재라고 생각하라고 한다. 이것은 최면같은 것이 아니라 진실이라고 한다.

또한

머피의 법칙을 셀리의 법칙으로 바꾸는 시도를 하라고 한다.

물질적인 것들을 사람이 바꾸기에는 사람들이 가진것들의 차이가 너무 커진 시대인 것 같다. 그래서 혼자서 할 수 있고 효과도 있는 자성예언 같은 것을 해보게 하는 책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것 같다. 효과도 있도 많은 부담이 되는 행동은 아니기에 스스로를 제대로 파악하고 긍정적인 기운을 받게 하는 좋은 언행을 하기를 권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