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디드 - 학교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온.오프라인의 결합
마이클 혼 외 지음, 장혁 외 옮김, 미래교실네트워크 / 에듀니티 / 2017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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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현장에는 시대와 상황에 따라 적절한 학습법, 교수법을 찾아 적용하는 노력이 계속되는 것 같다.

요즘 관심 갖고 있는 블렌디드 러닝.

책이 꽤 오래전에 출판되고 교육현장에서 많이 관심가지고 적용중인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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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디드 러닝]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칵테일처럼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 그리고 다양한 학습 방법을 혼합하는 것. 2000년 후반부터 미국의 일부 온라인 교육학자들이 사용하기 시작하여 현재는 고유 명사로 자리 잡았다. 블렌디드 러닝의 방법으로는, 집합 교육을 중심으로 온라인 교육을 보완하거나 자율 학습 방식에 온라인 협동 학습을 접목하는 방식, 다양한 온라인 학습 전략에 오프라인으로 보조하는 방법 등 각 교육 주체마다 가능한 다양한 전략이 가능하다. 블렌디드 러닝은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고, 학습 기회를 확대하며, 교육 시간 및 비용의 최적화를 가능케 하는 장점이 있다.

네이버 참고


블렌디드 러닝을 위해 개념설명과 수업적용을 위한 설계

그리고 적용실제에 관한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론의 핵심을 토대로 과목별 수업사례를 적용해보면

시대에 맞고 학생과 교사의 주도성에 맞는 수업이 가능할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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