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누구인지 아는 것이 왜 중요한가 - 그간 외면해온 외로운 나에게 인생을 묻다
페터 베르 지음, 장혜경 옮김 / 갈매나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누구인지아는것이왜중요한가 #페터베르 #갈매나무


미국심장협회에서는 명상을 권유한다고 해요.

명상이 혈압을 떨어뜨리기도 하고

심근경색과 뇌졸중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는군요.

이 외에도 다이어트 효과, 노화 방지, 우울증 완화, 

행복도 상승 등과 같은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는 유익한 행위랍니다.


명상을 하기에 앞서 '건강한 정신'을 위해

우리가 알고 있어야 하는 부분들을 설명하고

본격적인 명상 훈련 과정으로 안내하는 책이었어요.


그동안 '진짜 나는 누구인지', '진정한 나'를

돌아보지 못했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나 ≠ 역사]

내 과거의 경험이 현재의 나를 만들었지만

그것은 과거의 사연일 뿐 진정한 내 모습이 아니라는 것


[나 ≠ 역할]

나의 신분과 직업은 나의 역할 중에 하나일 뿐

진정한 나는 아니라는 것


[나 ≠ 재산]

내가 소유한 것을 나와 동일시하면 

그것이 없어지는 순간 엄청난 고통을 받게 될 것


그동안 나라고 생각했던 것들이 진실이 아님을

명상을 통해 마음의 안정과 평화를 얻어

앞으로 살아가면서 기분과 감정을 잘 다스릴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주는 안내서였습니다.


@ 갈매나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독서노트 #명상 #심리학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