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을 읽자 아이들을 읽자 - 마음을 여는 그림책 읽기
최은희 지음 / 에듀니티 / 2016년 7월
평점 :
절판



마음을 여는 그림책 읽기


 


아이들에게 마음의 무릎을 내어 주는 '그림책' 선생님

 

20여 년 동안 아이들과 함께 그림책을 읽어온 최은희 선생님의 아이들과 소통하는 책 읽기!


저 또한 더이상 무의미한 책일기가 아닌


아이들과 소통하는 책읽기에 도전해보려합니다.


 


 


우리집 책장에서 꽂혀 있던 여러 책들을 또다른 책속에서 만나니 반갑네요


하지만 이 책을 아이가 읽는 모습만 보았을 분 제가 아이에게  읽어준적이 없네요


그러니 당연히 저는 이야기의 내용또한 전혀 모릅답니다.



 


 


저희 집에서도 사랑받는 <누가 내 머리에 똥쌌어?> 큰아이 어릴적에 제가 읽어주었고


지금은 큰아이가 동생에게 읽어준답니다.


아이가 어릴적에 그저 아무 느낌없이 의무감으로 책을 읽어주려 했었고


이제는 아이가 한글을 안다고 스스로 읽으라고 강요하고 있는 저 자신을 되돌아보며


저는 그동안의 제 잘못된 독서법을 많이 반성하게 되었답니다.



교사이자 아동문학 연구가이신  최은희 선생님이 집필하신 이 책을 통해서


'독서교육은 이렇게 하는 구나!' 라고 깨달으면서 무심코 흘려버린 그림책들을


다시금 하나둘씩 꺼내보게 되었답니다. 


 

 

 

 


어느덧 엄마와 말이 통하는 나이가 된 8살 큰아이


하지만 동시에 엄마의 말은 잔소리가 되어버려서 대화하고 싶지 않을때는


책을 한가득 들고선 방으로 들어가버린답니다.



저자오 아이들이 그림책을 통해서 소통하는 모습들을 보면서


저도 아이와 상처가 되는 말보다 함께 공유할수 있는 그림책을 통해서


서로 감싸주고 저도 아이도 마음이 치유할 수 있는 계기를 가져보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