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뭇잎 손님과 애벌레 미용사
이수애 글.그림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5년 우수 출판 콘텐츠 제작 지원 당선작

나뭇잎 손님과 애벌레 미용사

 

 

택배가 오자마자 엄마는 만져보지도 못한채 바로 낚아채가서 동생과 사이좋게 읽고있네요

도대체 어떤 내용이길래 두녀석이 깔깔 거리고 웃는 걸까요?

숲속의 미용실에 머리가 무거운 나뭇잎 손님이 찾아오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답니다.

머리가 무거운 손님은 멋있고 화려한 양버즘 나무로 해달라고 요구를 합니다.

 

 

이 책에 등장하는 미용사가 애벌레라는 사실이 너무나도 기발한 캐릭터 같아요

또한 손님으로 등장한 나뭇잎 손님도 이발을 하면서

여러 나무의 나뭇잎으로 변신을 하는데요

이또한 각 페이지마다 거꾸로 그려넣어신 각 나무의 명칭고 그에 따른 나뭇잎 모양까지

아이들이 그림을 통해서 이야기를 통해서 나무의 명칭을 배울수 있겠네요

 

 

또한 머리스타일이 바뀌는 것외에 색깔도 함께 변하게 되는데

이것은 마치 사계절을 연상시켜주었어요

그럼 도대체 이 까다로운 손님이 원하는 머리 모양은 어떤걸까요?

과연 마음에 드는 머리를 했을까요?

 

까칠한 손님은 집으로 돌아와 깊은 잠에 빠져들었답니다.

 

다음날 나뭇잎 손님에게는 무슨일이 일어났을까요?

 

 

아이의 시선에서는 나뭇잎의 변천사가 어떻게 받아들여졌는지 무척궁금해서

책을 읽은 뒤 책과 함께 배달된 나뭇잎 도화지에 예쁘게 색을 입혀서

나뭇잎을 완성시켜 보았답니다.

나뭇잎 손님과 애벌레 미용사

이 둘의 환상적인 만남으로 우리 아이들도 여러 나무와 나뭇잎을 만나보는 건 어떨까요?

아직은 봄이 오기에는 이르지만 마치 봄이 곧 올것만 같아지네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김유빈 2016-01-16 21: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내가코난항항숙제을갔어요그래서스케치북나뭇잎를있었어요.